“SAP HANA 환경에 히타치 UCP 안착시킬 것”

 

[아이티데일리]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전홍균)은 합작사인 히타치데이터시스템즈(이하 HDS)가 클라우드 및 SAP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옥시야(oXya)를 인수한다고 25일 밝혔다.

옥시야는 IT 조직이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보다 쉽게 관리하도록 지원하는 기업이다. 특히 SAP HANA 플랫폼 등 SAP 솔루션을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는 인프라를 설계, 제공하고 있다. SAP의 파트너이기도 한 옥시야는 전 세계 20만명이 넘는 SAP 솔루션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고객 만족 점수를 받아왔다.

HDS는 자사의 클라우드 및 매니지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향상시키고자 옥시야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인수를 통해 자사의 통합 인프라 제품인 히타치 UCP 플랫폼 솔루션 기능을 SAP 솔루션 기반 환경에서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추가 옵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HDS는 SAP 솔루션 기술을 갖춘 파트너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HDS는 이번 인수를 올해 3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인수가 완료되면, 50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옥시야는 HDS의 자회사로서 비즈니스를 수행하게 된다.

히샴 압데사마드 HDS 글로벌 서비스 총괄 부사장은 “옥시야는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모두에 확장된 AaaS(Application-as-a-service) 세트를 제공한다. SAP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대규모 환경을 여러 차례로 관리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아왔다. 옥시야의 AaaS는 솔루션들을 연결해 분석 및 소셜 이노베이션을 실현,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인수를 계기로 HDS는 물론 HDS의 파트너사들까지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다. 또한 SAP HANA 환경에 히타치 UCP 솔루션을 안착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프리데릭 드 벨로이 옥시야 이사회 의장 겸 부사장은 “옥시야는 1988년 창립 이후 전문성과 시장 리더십을 탄탄히 구축해왔다”며 “HDS 및 HDS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 고객이 데이터로부터 통찰력을 얻도록 지원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HDS는 지난 10일 빅데이터 통합 및 비즈니스 분석 서비스 제공업체인 펜타호(Pentaho) 인수를 발표한 바 있다. HDS는 펜타호 인수를 통해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으로부터 가치를 찾는 비즈니스 혁신 전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펜타호 인수는 올해 6월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