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_ 클래러티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

CA가 IT 거버넌스와 관련해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 IT 자산 관리 및 IT 재무 관리, 소프트웨어 변경 관리 등 크게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해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Project Portfolio Manage-ment) 솔루션은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이나 목표 달성을 위한 IT 프로젝트나 투자, 프로그램 등을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최근 합병 작업이 완료된 니쿠(Niku)의 클래러티(Clarity)가 있다.
둘째로, IT 자산 관리 및 IT 재무 관리(IT Asset Management & IT Financial Management) 솔루션은 재무적인 투명성 확보와 인력, 기술을 포함한 비즈니스 서비스 활동에 필요한 IT 자산을 관리해주며, 유니센터 에셋 매니지먼트(Unicenter Asset Management), 유니센터 아기스 에셋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Unicenter Argis Asset Portfolio Management), 유니센터 에셋 인텔리전스(Unicenter Asset Intelligence) 등의 IT 자산 관리 솔루션과 유니센터 서비스 어카운팅(Unicenter Service Accounting)과 같은 재무관리 제품을 포함한다.
마지막으로, 소프트웨어 변경 관리(Software Change Manage-ment) 솔루션은 복잡한 변화 프로세스 관리를 통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올퓨전 하비스트 체인지 매니지먼트 스위트(AllFusion Harvest Change Management Suite) 제품이 있다.

클래러티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Clarity Project Port-folio Management)
클래러티는 포괄적인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으로서, 하향식 포트폴리오 기획 및 분석을 상향식 프로젝트, 프로그램, 회계, 프로세스 관리와 결합시켜준다. 따라서 도입 기업의 임원진은 자사 IT 투자 및 자원에 대한 실시간 뷰를 제공받고, IT 관리자는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을 잘 제어하고 예측 가능한 방법으로 실행에 옮길 수 있게 된다. 이렇게 되면 IT 투자와 비즈니스 전략은 일치되며 기업의 IT 프로젝트 및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것 또한 가능해진다.
CA의 다른 IT 거버넌스 솔루션과 함께 클래러티의 이러한 특징은 선택에서부터 실행과 전달에 이르는 전체 IT 라이프사이클의 관리를 수월하게 해준다. 클래러티는 전략적 포트폴리오 기획의 모든 측면을 다루는 ▲Portfolio Manager ▲Project Manager ▲Resource Planner ▲Financial Manager ▲Process Manager ▲Demand Manager ▲Clarity Studio ▲Clarity Core ▲Schedule Connect ▲Service Connect 등의 모듈로 구성된다.
Portfolio Manager : 포괄적 포트폴리오 기획을 통한 올바른 투자 결정
이 모듈을 통해 기업은 투자 목표에 맞는 투자를 결정하게 되므로, 귀중한 자산으로부터 최고의 수익을 이끌어낼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이 모듈은 애플리케이션의 설정과 자산,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의 기준, 계획 및 예측 시나리오 개발, 그리고 전략적 의사 결정을 위한 이해관계자와의 연락을 가능케 하는 체계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Project Manager : 제어와 예측력을 갖춘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관리
이 모듈은 기업의 모범 사례 및 방법론이 지켜지도록, 프로젝트 기획, 예측, 예산책정, 자원 할당 및 시기 포착과 같은 풍부한 기능을 제공한다. 포괄적인 프로젝트 관리 툴 집합은 의사교환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프로젝트가 정시에 정확하게 완료되도록 프로젝트 정보에 초점을 맞춘다.
Resource Planner : IT 기능의 최적 할당
Resource Planner는 기업의 가장 귀중한 자산인 구성원으로부터 생기는 수익을 극대화하며 각 프로젝트마다 적합한 팀이 구성되도록 업무 요구에 맞추어 기능과 자원을 할당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 모듈은 또 각 개인의 능력과 발전 정도, 경험 및 관심 분야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툴을 제공한다.
Financial Manager : 프로젝트 charge-back, 청구서 작성 및 회계 보고의 간소화
IT 프로젝트 관련 수입 및 지출 관리를 위한 완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 모듈은 다양하게 지출되고 들어오는 프로젝트 경비를 파악하고 적절한 회계 프로세스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정교한 분류 기능을 이용, 회계 보고와 SOP 98-1 컴플라이언스를 위해 자본화된 경비를 일반 비용과 구분하는 것 또한 가능하며, 공평한 프로젝트 비용 분배를 위해 사업부 전체에서 내부적인 자금 지원을 받은 프로젝트의 트랜잭션을 표시해주는 charge-back 기능도 사용 가능하다.
Process Manager :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하나의 일관된 전체로써 관리
직관적인 그래픽 웍플로우를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프로세스 간의 상호작용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Process Manager 웍플로우는 아이디어, 문서, 자원, 시간배정계획표, 각종 양식, 그리고 투자 제안서의 흐름을 시각적으로 추적 및 제어한다. 이 모듈은 프로세스 본연의 모든 특성을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자동화, 적응성, 결합력, 협업, 재사용 가능성을 확대해 주며 그 결과, 민첩성은 증가하고 프로세스 비용은 축소된다.
Demand Manager : IT 수요 및 공급에 대한 가시성 확보
이 모듈은 IT 조직의 서비스 및 프로젝트 기능간에 중요한 연결 기능을 제공하며 프로젝트 요청, 서비스 요청, 인시던트, 전략적 이니셔티브, 그리고 일상적인 지원 요청과 같은 모든 IT 수요를 포착, 분류, 평가 및 승인 수단을 지원한다. 통합적인 뷰의 제공으로 다중 수요의 관리 및 평가와 동시에 자원 활용에 대한 전체적인 가시성 또한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 모듈이 제공하는 개선된 IT 수요 관리 기능은 IT 수요 자체가 계획에 따른 것이든 돌발적인 것이든 귀중한 IT 자산의 할당이 최적화되도록 제어해 준다.
Clarity Studio : 동적인 개인별 맞춤형 컨텐트가 전달되도록 Clarity를 구성
이 모듈은 Point-and-click 구성 모듈로서, 기업이 소프트웨어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맞게 적응시키는 -그 반대 과정이 아닌- 개인별 맞춤 포탈, 페이지, 메뉴 및 비즈니스 객체를 생성하고 구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 사용자에게 친숙한 언어와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맞춤형 클래러리티 메뉴, 페이지 및 뷰를 통해 훈련의 필요성은 줄어들고 신규 사용자 등록 속도는 빨라진다. 사용자에게 익숙한 포맷으로 중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으므로 사용자의 생산성과 통보된 프로젝트에 대한 신속한 의사 결정 능력이 증대된다.
Clarity Core : 중단 없는 통합형 협업, 문서 관리, 포털 및 보고 서비스의 활용
Clarity 시스템의 여러 모듈은 사용자의 효과적인 협업, 문서 관리, 개인별 맞춤형 대시보드(dashboard) 구축, 그리고 비즈니스 정보 생성 및 분석이 가능하도록 일련의 핵심 서비스의 지원을 받아 상호 연결된다.
Schedule Connect : 완전한 데스크톱 스케줄링 기능 지원
Clarity와 두 가지 주요 데스크톱 프로젝트 스케줄링 툴인 Open Workbench 및 Microsoft Project 간에 중단 없는 양방향 통합을 제공한다.
Service Connect : IT 서비스 관리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Service Connect 제품군에는 자주 사용되는 IT 서비스 관리 시스템과 연결해주는 일련의 사전 구축된(pre-built) 통합 커넥터가 포함되어 있다.
문의전화 : 02-559-41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