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 _ 유니센터 서비스 관리/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유니센터 FAM

유니센터 서비스 관리(Unicenter Service Management)
CA의 유니센터 서비스 관리는 IT를 하나의 비즈니스로서 관리하기 위한 5개의 핵심 모듈로 구성되었다. 이들 솔루션은 IT 조직이 전문인력과 프로세스 그리고 툴 사이에서 올바른 균형을 달성하여, 각 개인이나 사업조직별 서비스 이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프로비저닝, 측정, 지원, 가격책정이 이루어질 수 있는 IT 서비스를 정의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돕는다.
■ Unicenter Service Accounting
실시간 고객 과금 정보를 생성한다. 트랜잭션이나 실제 서비스 사용량 또는 그 밖의 기준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요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개별 고객 계정에 마케팅 캠페인이나 할인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Unicenter Service Accounting은 이미 완료된 활동과 활용 자원을 기초로 기업에 상세한 재무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보고, 예산 책정, 재무 기획을 위해 서비스 사용량 정보를 금액으로 표시해 준다. 사용이 간편한 템플릿 기반으로 IT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유연하고 맞춤화된 요율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해준다.
■ Unicenter Service Assure
서비스 수준 협약(SLA)을 관리 및 집행할 수 있는 툴로 시스템 용량이나 가용성, 애플리케이션의 종류 등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SLA를 미리 정의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게 해준다. Unicenter Service Assure는 서비스수준협약(SLA)에 대한 포괄적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통해 내부 및 외부 고객과 IT 조직 간의 관계를 정의하고 공식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솔루션은 전통적인 서비스 성능 척도를 넘어서는 확장된 범위의 최종사용자 SLA 모니터링 및 보고를 통해, 공유 자원 이용 SLA를 포함한 주요 비즈니스 측정기준에 대해 실시간 SLA 관리를 제공한다. 비즈니스 서비스 유지 및 IT 서비스 계약 준수를 통해 SLA 위약금 지불이나 환불 등으로 인한 금전적 손해를 방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상황에서, 첨단 통보 엔진은 실제로 SLA 위반이 발생하기 전에 조기 경보를 발령하며, 필요에 따라 프로비저닝 요청이나 헬프데스크 요청, 과금 조정 등과 같은 일정한 조치를 개시할 수도 있다.
■ Unicenter Service Meter
가용성이나 액세스 빈도 및 사용자 트랜잭션 횟수 등과 같이 미리 설정한 여러 가지 척도에 따라 다양한 영역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사용량 정보 및 성능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게 해준다. Unicenter Service Meter는 기업 내부의 각 사업조직이나 개별 사용자가 IT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하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IT 서비스 성능, 이용량 추적 솔루션이다. 전용 자원이나 공유 자원, 혹은 가상화 자원에 관한 상세한 이용량 정보를 제공하여 IT 부서가 서비스 공급량을 정확하게 추적하고 사용자의 서비스 수요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 Unicenter Service Fulfillment
고객들이 서비스 패키지 카탈로그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여 공급할 수 있는 셀프서비스 기능을 제공한다. 일단 서비스가 공급되면 해당 서비스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적절한 자원들이 자동적으로 고객에게 공급된다. Unicenter Service Fulfillment는 IT 서비스를 내·외부 고객에게 전송하는 기능을 비롯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서비스 작업, 서비스 승인 작업 및 프로세스 흐름을 관리해준다.
■ Unicenter Service Catalog
웹 기반의 싱글사인온 서비스로 서비스 및 계정을 조회, 액세스, 운용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Unicenter Service Catalog를 통해 새로운 계정을 생성하고 SLA에서 정의된 바에 따라 서비스 수준을 설정하여 고객/계정 활동을 검토할 수 있다. Unicenter Service Catalog는 확장성이 뛰어난 기업용 서비스 정의/조회 솔루션이다. 방대한 보고 기능을 갖춘 이 솔루션은 사용자 및 고객에 의한 셀프서비스형 프로비저닝 신청을 통해 서비스 요청 프로세스를 자동화한다.

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Unicenter Service Desk)
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는 기업의 서비스 수준 협약과 관련된 모든 측면을 관리하는 포괄적인 서비스 데스크 솔루션으로, 최종 사용자의 문제를 인식, 추적하고 해결하는 과정을 자동적으로 능률화한다. 이 혁신적 지식 툴은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가속화하여 서비스 생산성 향상 및 최종사용자의 만족을 보장한다. 또, 상호 연관된 관리 툴과의 원활한 통합을 통해, 인프라 관리와 관련된 모든 워크플로우를 관리할 수 있는 탁월한 기능성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는 신속한 문제 해결을 통해 생산성 및 수준 높은 서비스를 보장한다. 서비스 데스크 분석가는 Call 관리 및 추적의 거의 모든 측면을 관리할 수 있으며, 그리고 업계의 다른 제품군과 달리 요청, 변경 지시, 자산 관리 측면이 완전히 통합되어 있다. 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는 (내부)직원 및 (외부)고객 서비스 양쪽 모두를 지원하고 요구사항 지원 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 특징을 찾을 수 있다.
서비스 데스크 분석가나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문제가 발생한 사용자 및 자산에 대한 광범위한 프로파일 정보를 제공하며(내부 환경 지원 시), 고객이 사용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외부 고객 서비스 환경에서 활용 시). 핵심적인 자동화 기능은 IT 지원 조직의 실적을 전반적으로 상당히 개선시켜 준다. 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는 CA Common Services의 이벤트 모니터링 기능을 십분 활용하여 최종 사용자가 문제 발생으로 인한 영향을 받기 전에 이를 서비스 데스크에 경고한다. 외부 서비스 및 지원 환경에서 사용되는 경우, 고객 서비스 담당자는 유니센터 서비스 데스크로 간편하게 고객의 정보 및 이전 트랜잭션을 추적하고, 고객은 자신의 트랜잭션 이력에 접속이 가능하다. 특정한 요구에 맞도록 솔루션을 맞춤화하면 사용이 간편하다는 점과 함께 높은 비용 효율성을 거두게 된다. 서비스 및 지원의 진정한 가치는 솔루션을 고객이나 최종 사용자에게 맞춤화하는 능력이다.

유니센터 파이낸셜 에셋 매니지먼트(Unicenter Financial Asset Management)
Unicenter Financial Asset Management는 자산의 구매 계획부터 구매요청, 자산취득, 자산의 구성변경 및 분배, 설치 및 사용, 자산 매각 등 자산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관리를 지원하고 자산과 관련된 계약정보, 벤더 정보, 비용지불정보, 인사정보 등을 관리한다. 또한 Unicenter Financial Asset Management는 IT 서비스 관리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IT 자원에 대한 적절한 재정 관리이다. Unicenter FAM은 업계에서 사용되는 가장 광범위한 자산 관리 솔루션으로, IT 부서의 재정 관리를 위해 사용된다.
따라서 Unicenter Financial Asset Management는 ▲기대에 미치지 못한 서비스와 구매처가 불분명한 구매에 대해 지급 방지 ▲자산 이용률 극대화 ▲자산 기반의 최적화 ▲벌금으로 인한 지출을 줄이고 과다한 비용 청구 사례 감소 ▲계약 및 벤더 관리 ▲의사결정 과정 개선 ▲자산 관리를 위한 선진사례 이행 등의 효과를 가져 온다. 이 솔루션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재정 관리 : 자사의 자산 인프라에 재정적으로 어떤 영향이 초래될 것인가를 알 수 있다면 보다 시의적절하고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다. Unicenter FAM은 현재 또는 미래의 모든 자산 관련 비용 이력을 추적하고 분류함으로써 재정상의 영향을 분석할 수 있다.
벤더 관리 : 벤더와의 관계를 잘 파악하여 벤더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계약 관리 : 계약이 '체결'되고 나면 계약문서는 파일속에 묻히게 되고, 계약 조건은 잊혀지게 된다. 그러나 계약 정보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면 필요할 때마다 '계약서를 찾아다닐' 필요 없이 계약 조건을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관리 : 필수 소유정보에 대한 완벽한 대비 덕분에 소프트웨어 감사를 받는 상황을 피할 수 있다.
자산 영향 분석 : 오브젝트는 상호의존성이 있기 때문에 자산과 같은 오브젝트가 서로 어떤 관계를 맺고 있는지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데이터 관리 : 사전에 정의된 마법사 기능을 통해 다량의 데이터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즉, 하드웨어 마이그레이션, 수량 변경, 기업 인수, 하위그룹 등 다양한 데이터에 대한 효율적 관리가 가능해진다. 본질적으로 내재된 유연성을 통해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기본 틀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독특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고 데이터 남용을 방지한다.
IT 프로세스 자동화 : IT 자산 관리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면 비용 절감, 데이터 정확성 향상, 효율 증가의 효과가 있다.
종합적인 의사 결정 지원 : 자산 정보를 언제든지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게 되면 보다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효율적인 자산 관리가 가능해진다.
엔터프라이즈 액세스 : IT 관계자 및 법인 사용자가 소유 관련정보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의 보안도 유지시켜 준다.
문의전화 : 02-559-41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