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웨어 _ 밴티지

IT의 주요 평가 기준은 비즈니스의 핵심 요구를 충족하면서 동시에 신뢰할 수 있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공급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기업 애플리케이션이 점점 복잡해지고 있는 환경에서 투자된 IT 자원들의 성능과 가용성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지표들을 보여주는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정확한 진단 정보와 리포트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를 손쉽게 모니터링하고 분석, 해결, 방지하도록 도와준다. 컴퓨웨어는 사용자, 네트웍, 서버, 데이터베이스, 메인프레임의 성능을 최적화하여 IT조직이 비즈니스에 극대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밴티지 제품군의 주요 특징
사용자 모니터링 :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 IT조직은 단지 인프라의 성능을 측정하는 것보다는 사용자 경험을 측정하는 손쉬운 방법을 보유해야 한다. 밴티지(Vantage)는 사용자 경험 모니터링을 통해 단일 대시보드에서 인프라(웍스테이션, 네트웍, 서버, 데이터베이스) 전반에 걸친 모든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웹, C/S, 3270, 시트릭스, 자바)에서 비즈니스에 중요한 트랜잭션의 응답시간을 24시간 내내 지속적으로 측정한다.
능동적인 트러블슈팅 : 컴퓨웨어는 기업 전체에 걸쳐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확인하는 광범위한 트러블슈팅 솔루션을 제공한다. 깊이 있는 진단 기능은 서비스 모니터링 기능과 통합되어 상세한 트러블슈팅 정보를 제공한다. 밴티지는 발견하기 어려운 느린 사용자 응답시간의 원인까지도 손쉽게 발견, 수정하도록 지원하여, 원인을 파악하느라 소모하는 불필요한 시간낭비를 방지한다. 컴퓨웨어 솔루션은 운영 전, 운영 단계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와 인프라 문제를 지능적으로 찾고 해결하도록 돕고 있다.
성능 튜닝 : 컴퓨웨어는 애플리케이션 전반에 걸쳐 서비스 관리를 지원하는 통합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IT 조직은 기업 전반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에 필요한 가시성을 경영자 대시보드를 통해 얻게 되며, 사용자는 다양하게 환경을 정의할 수 있다. 밴티지는 다양한 성능 조정이 트랜잭션 응답시간에 미치는 영향을 예측하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성능개선을 검증한다.
비용 관리 : 애플리케이션의 배포 원가를 최적화함으로써 컴퓨웨어 고객은 더 많은 비용을 절감하게 된다. 밴티지는 서비스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IT조직이 대역폭을 관리하거나 서버를 통합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재 서비스하도록 도와줌으로써 인프라 비용을 낮춘다.

네트웍 밴티지(NetworkVantage)
애플리케이션 관점에서 네트웍의 성능 관리 : 네트웍 트래픽을 상세히 조사하면 인프라를 사용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자원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무엇인지, 복잡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등의 IT 인프라가 어떻게 수행되는지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알 수 있다. 어떤 애플리케이션이 네트웍을 사용하고 있고, 언제 애플리케이션이 활성화되는지를 모르는 채 비즈니스 목표에 부합하는 네트웍 인프라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신속한 문제 확인 및 해결 지원 : 네트웍 밴티지는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웍간의 상호작용(네트웍 정체, 부적절한 네트웍 사용 등)을 이해하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네트웍 담당자가 분명하고 빠르게 네트웍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하도록 돕는다. 누가, 무엇을, 언제, 어디에서, 얼마나 많이, 얼마나 오랫동안 사용하는지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게 된다.
중단 없는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 : 네트웍 밴티지는 네트웍 상의 애플리케이션 트래픽을 24시간 내내 모니터링한다.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정보와 사용통계를 보고한다. 네트웍 밴티지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 서버, 클라이언트, 또는 특정 시간대 별로 빠르게 검토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성능 리포트는 일일 단위와 장기간(historical) 단위로 제공한다. 네트웍 밴티지는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LAN 및 WAN 상에 프로브(probe)를 설치한다. 프로브는 네트웍에 부하를 주지 않고 네트웍 상에 송신되는 패킷에서 바로 데이터를 가져온다. 일반적으로 프로브가 수집한 데이터는 네트웍 밴티지 콘솔인 인터액티브 뷰어(Interactive Viewer)에서 통합된다. 장기간 리포트는 SQL 서버 데이터베이스로 이관된 데이터를 사용한다.
WAN 자산 관리 : 네트웍 밴티지는 네트웍 관리자가 불필요한 애플리케이션, 저조한 사용률, 비상용 애플리케이션 등을 제거하여 인프라 사용을 최적화하도록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특히 WAN에 대한 불필요한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방지한다. 경영진은 네트웍 밴티지 리포트를 이용하여 사용 경향을 파악하고 업그레이드 시점을 결정할 수 있다.
보안 위반에 빠르게 대응 : 네트웍 밴티지가 제공하는 데이터는 보안 침범 분석 및 감사 추적에도 사용할 수 있다. 경영진은 누가 어떤 목적으로 네트웍을 사용했는지에 대한 감사추적 정보를 검토할 수 있고, 기업 자산을 보호해야 하는 자신의 의무를 수행할 수 있다.
VoIP 요약 리포트 및 QoS 리포트 : 네트웍 밴티지는 MOS(Mean Opinion Score), 지연, 지터(jitter), 분실된 패킷 등의 음성 품질을 측정하여 보고한다. 이로써 통화 품질에 대한 정보를 얻고, 통화 품질 저하 문제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게 된다.

J2EE용 밴티지 애널라이저(Vantage Analyzer for J2EE)
J2EE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 : J2EE용 밴티지 애널라이저는 운영환경의 자원을 거의 소모하지 않으면서 탁월한 가시성과 상세한 트랜잭션 분석 정보를 제공하여 성능문제의 소스까지 바로 검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성능 병목의 위치를 지적 : J2EE용 밴티지 애널라이저는 운영 환경에 대한 광범위한 정보와 함께 운영 및 테스트 환경에서 나타난 성능 문제가 발생한 위치를 코드 레벨까지 정확하게 지적한다.
운영 환경에서의 성능문제 해결 : J2EE용 밴티지 애널라이저는 운영환경에서 발생한 성능문제에 대해 전체 J2EE 작업부하를 고차원적으로 검토하면서 특정 실행 경로에 대한 상세 정보를 함께 제공한다. 이로써 운영 담당자는 문제의 발생 위치를 손쉽게 찾을 수 있고, 문제를 해결할 담당자(DBA, 네트웍 및 시스템 담당자, 애플리케이션 담당자)에게 건네줄 상세 자료를 모을 수 있게 된다.
손쉬운 분석 툴 : J2EE용 밴티지 애널라이저는 설치 즉시 적절한 수준의 정보를 수집하도록 최적화되기 때문에 IT 담당자가 전문적인 J2EE 지식을 가지지 않았거나 애플리케이션 코드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에도 난해한 J2EE 성능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데이터를 손쉽게 모을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밴티지(ApplicationVantage)
정확하고 정밀한 애플리케이션 트러블슈팅 및 성능예측 : 애플리케이션 밴티지는 운영 환경과 운영 준비단계에서 발생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문제와 인프라 성능 문제를 찾고 해결하도록 지원한다. 상세한 트러블슈팅 정보를 제공하여 발견하기 힘든 사용자 응답시간 저하 원인을 지적하고 수정한다.
느린 응답시간의 원인 지적 : 애플리케이션은 애플리케이션의 응답시간이 느린 실제 원인을 파악한다. 이로 인해 네트웍, 서버,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담당자들은 트러블슈팅에 사용하는 막대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의 코드를 수정하여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빠른 서버, 더 넓은 대역폭 등 값비싼 인프라 업그레이드를 방지할 수 있다.
운영 환경에서의 성능문제 분석 : 애플리케이션 밴티지는 시간이 소비되는 곳이 어디(클라이언트, 서버, 네트웍 링크 등)인지를 정확히 말해준다. 애플리케이션 밴티지는 클라이언트 및 서버 처리 지연시간, 네트웍 대역폭, 네트웍 정체, 에러 등이 사용자 응답시간을 어떻게 느리게 하는지를 보여준다.
애플리케이션이 문제의 원인인 경우 : 애플리케이션 밴티지는 프로그래머가 이해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쓰레드 정보를 포함하여 코드와 관련된 상세 정보를 준다. 네트웍 전문가를 위해서는 '재전송(retransmission)'과 같은 정보와, 앤드투앤드 네트웍 정체 및 시간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이 정보를 사용자 응답시간과 직접 연결시킨다.
운영 준비단계의 성능 평가 및 보증 : 애플리케이션 밴티지가 제공하는 독특한 예측 분석 기능을 이용하면 애플리케이션을 네트웍에 배포하기 전에 트랜잭션 응답시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다양하게 조정해볼 수 있다. 이 제품은 네트웍 대역폭, 지연시간, 부하, 서버 처리 능력, payload 크기, TCP 윈도 크기 변경이 각각 사용자 응답시간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를 정확히 보여준다.

밴티지 뷰(VantageView)
웹을 통한 종합적인 애플리케이션 성능 리포트 : 밴티지 뷰는 사용자 응답시간, 서버, 네트웍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보여준다. 이 제품은 밴티지 제품군에서 가져온 정보를 이용하여 클라이언트, 서버, 네트웍의 상황을 자사의 인트라넷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의 가용성과 성능이 서비스 레벨에 부합하는지 여부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밴티지 뷰는 문제를 쉽게 확인하고 해결하기 위한 관련 정보를 각기 다른 수준의 사용자들이 검토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제공한다. 이 정보를 통해 관리자는 성능 문제를 해결하고 다운타임을 줄일 수 있는 역량을 키우면서 빠르게 문제 지점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문의전화 : 02-2190-30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