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엠피릭스 _ 원사이트

엠피릭스의 APM 제품인 원사이트(Onesight)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물론 음성 애플리케이션의 성능도 함께 관리한다는 점이다. 이는 엠피릭스가 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인 Teradyne에서 분리 독립해 테스트 및 모니터링 분야의 선두기업인 RSW 소프트웨어와 음성 및 네트웍 테스트 솔루션 기업인 Hammer Technologies가 통합해 세워졌기 때문에 가능한 태생적 장점이다. 따라서 엠피릭스는 웹과 음성, 네트웍 기술에 대응한 테스트, 모니터링, 성능관리의 요구에 대해 독자적이고 포괄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엠피릭스의 APM 솔루션은 웹에 기반을 둔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된 성능 보장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웹 인프라스트럭처의 모든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하여,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능을 비즈니스 관점에서 최적화하기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이다.
엠피릭스의 원사이트는 IT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및 측정 외에 비즈니스 서비스 전체의 성능과 그 서비스를 이용하는 최종 사용자의 체험도 상세하게 분석할 수 있는 제품이다.
원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여타 APM 제품에 비해 설치 및 사용하기가 쉽고 간단하면서 시스템, DB, 애플리케이션 등 전반에 걸쳐 모니터링하면서 SLM의 모니터링, 경고, 보고서, 써드파티 툴과의 쉬운 통합, 서비스 레벨을 제시하기 성능 측정치를 그룹화하는 기능, 트랜잭션 효율의 모니터링 등 낮은 도입비용으로 비즈니스 IT 성능을 최적화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원사이트는 비즈니스의 중요한 웹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스트럭처의 성능을 사전 예측하여 관리하기 위한 가장 간단하고 종합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하나의 브라우저 기반의 콘솔로 사용자 트랜잭션과 시스템 성능을 24×365일 모니터링하여 최종 사용자의 체험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거나 서비스 레벨 목표치를 넘는 등의 장애를 사전 감지하여 대응하는 것이 가능하게 된다.
원사이트는 최종 사용자의 시점과 IT 인프라스트럭처의 시점을 결합하여 양쪽 모두의 시점뿐만 아니라 다른 서비스 레벨에 관한 데이터도 함께 단일 콘솔에서 제공한다. 기존의 IT 성능측정에서는 나타나지 않았던 컨텐츠의 정확성에 대한 측정이 가능해 최종 사용자가 체험하면서 나타나는 문제를 정의할 수 있으며, 여러 다른 트랜잭션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그것을 하나의 단위로 그룹핑하여 벤치마크 측정하여 서비스의 효율을 높여준다.
원사이트는 또 에이전트 설치 없이 웹 기반의 모든 애플리케이션과 서버, 네트웍, DB, OS등의 성능관리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그리고 매우 다양한 웹 시스템 컴포넌트의 환경설정과 관리를 단순하게 하기 위해 이미 만들어져 있는 정보 컬렉션인 '프로파일'을 통해서 시스템, 서버, 애플리케이션 전체에 적용하여 헬스 상태를 측정하는 기준이 되는 데이터 수집을 몇 분 만에 시작할 수 있고 고객의 요구에 맞게 간단히 변경, 작성할 수 있어 단 며칠 혹은 몇 시간 만에 APM을 구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원사이트는 매우 상세하게 커스트마이징 가능한 보고서를 생성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빠르고 간단하게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인 경향의 분석이나
용량계획에 도움이 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엠피릭스의 APM은 단순히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실제 사용자처럼 트랜잭션을 실행하여 테스트, 튜닝, 검증하여 성능을 최적화 시킨 후 그 성능이 사용자의 증감 및 시스템 환경 변화 등에도 일관성 있게 유지되도록 해준다.

원사이트를 이용한 성능 모니터링·관리 플로우
1. 트랜잭션의 작성 : 트랜잭션으로 실행되는 스크립트를 e-Tester로 작성한다. 브라우저상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조작하는 것만으로 간단하게 스크립트를 작성할 수 있다.
2. 트랜잭션의 정의 : 작성한 스크립트를 원사이트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트랜잭션으로 정의한다. 모니터링 실행 간격이나 에러 감지 기능이나 기준 값에 대한 경고 기능을 설정한다.
3. 실시간 모니터링 : 콘솔에서는 문제 발생 시에 상세한 모니터링 상태를 드릴 다운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관리자에게 메일 통지가 가능한 경고 기능도 준비되어 있다.
4. 경향 분석 : 원사이트에서는 시스템의 경향분석이 가능한 여러 가지 보고서 기능을 제공한다.

원사이트의 주요 특징
1. 통합 콘솔
최종 사용자 시각에서의 모니터링 결과와 인프라 시스템 모니터링 결과를 정의된 모니터링 단위 별로 한눈에 파악
드릴 다운 방식으로 문제 발생 요소에 신속히 접근 가능
2. 통합 모니터링
3. 실제적 최종 사용자 메트릭
검증된 자동 트랜잭션 (스크립트) 레코딩 : 정확하게 실사용자 행동을 반복하는 시뮬레이션 기술
객체지향 레코딩 기술 : 단순히 프로토콜 스트림을 레코딩하는 타 솔루션과는 달리 웹 브라우저에 사용된 실제 오브젝트들을 캡처. 보다 더 정확한 실제 사용자 액션 시뮬레이션, 쉬운 스크립트 이해 및 유지관리, 매우 다이내믹한 사이트에서의 프로토콜-레벨 변동사항 자동 처리 등의 이점을 제공.
수작업 코딩 없이 트랜잭션 스크립트 생성 : 비주얼스크립트 사용으로 쉽고 빠르게 세련된 트랜잭션 스크립트 생성. 심도 있고 특수한 스크립트를 필요로 하는 전문가를 위해 VBA 개발환경을 제공하며 그 외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의 적용도 가능.
4. 쉽고 빠른 적용 및 유지/관리
원사이트는 사용법이 쉽고 간단하다.
사전 정의된 프로파일 개념 도입 : 모니터링환경 구성 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시키는 다양한 모니터링 대상 웹 컴포넌트들에 대한 프로파일 내장. 특정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등에 대해 효과적으로 성능 측정값을 수집할 수 있도록 가장 바람직한 측정 기준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몇 시간 또는 며칠 내에 적용 가능하고, 신속하게 모니터링환경 수정 및 추가도 가능하다.
타 솔루션 대비, 환경 설정 시간 단축 및 운영비용 절감 : 원사이트 도입 고객들은 기존 솔루션 대비 모니터링 환경 구성 시간은 85% 이상 단축할 수 있었고, 운영비용은 67% 이상 절약할 수 있다.
5. 강력한 실시간 보고서
직관적인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정보 공유의 편리성 : 비즈니스 관점의 다양한 보고서를 비전문가도 몇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권한을 가진 누구나 실시간 성능 모니터링 보고서에 접근 가능하다. 모든 보고서는 이메일로 전송 받아 관련부서와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문제의 근본 원인 분석을 위한 드릴-다운과 사용자 정의 기능 : 전문가를 위한 드릴-다운 열람 기능과 사용자 정의 보고서 생성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보고서와 차트 등을 통해 최종 사용자 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웹 시스템의 취약 부분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추세 분석을 통해 향후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을 사전에 발견할 수 있고, 최종 사용자 관점의 모니터링 결과와 웹 인프라 모니터링 결과와의 연계 표시로 상관관계 분석에 의한 문제 발생 요인을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2-589-29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