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웨어 _ 체인지포인트

체인지포인트(Changepoint)는 통합 IT 거버넌스 솔루션으로서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스트럭처,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해주고 CIO로 하여금 IT자원과 투자의사결정을 비즈니스 우선순위에 맞춰 정렬할 수 있게 함으로써 IT의 모든 업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체인지포인트에는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서 사업관리, 요구관리, 성과관리, 자원관리, 재무관리, 의사소통관리, 지식관리, 일정관리, 외주관리 등의 모듈이 통합되어있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 및 인터페이스를 위한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체인지포인트의 주요 기능
포트폴리오 관리 : 체인지포인트의 포트폴리오 관리 기능은 우선순위의 수립 및 투자의 선택과 승인된 프로그램 및 프로젝트에 대한 계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IT부서에서 IT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능을 통해서 비즈니스와의 Align 및 투자에 대한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다.
사업 관리 : 계획되어 있거나 진행중인 모든 이니셔티브의 상세 사항들을 관리하여 항상 정확한 비용 지출 규정을 준수하고 서비스에 대해 정확한 비용 정산을 가능케 한다. 프로젝트 및 태스크 관리를 위한 모듈이 제공되며 MS-Project와는 양방향 연계가 되어 동기화가 가능하다.
요구 관리 : 작업 및 지원 요청을 포함한 고객으로부터의 모든 요구 사항을 관리하여 모든 이슈들이 누락되지 않고 신속히 처리될 수 있도록 한다. SLA에 기반한 요구사항 처리를 지원하며 요구관리를 위한 웍플로우를 디자인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성과 관리 : 솔루션 전반으로부터의 커스터마이즈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포트폴리오 및 개인의 성과를 관리하고 측정한다. 개인 성과의 초점을 회사의 중요 목표에 부여하고 개인의 성과를 능동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대시 보드 및 리포트를 제공한다.
자원 관리 : 광범위한 자원 관리 기능을 활용하여 인력 채용, 최적의 인력 배치 및 내·외부 자원의 가용 정도를 측정할 수 있다. 자원 요청 및 예약/할당 프로세스 등 통합 자원 관리를 통하여 자원의 웍로드관리, 자원수요분석, 자원계획수립 등을 수행할 수 있다.
재무 관리 : 프로젝트 및 고객에 대한 모든 비용을 정확히 산정하여 공정한 비용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의사소통 관리 : 업무 수행에 필요한 의사소통을 위해서 가상의 팀을 구성하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팀룸 기능을 제공하며, 특정 고객과의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고객용 포탈을 제공하여 프로젝트 및 요구사항 관리 등의 업무에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지식 관리 : 솔루션 전반적으로 각 웍플로우 상에서 지식아이템의 작성 및 공유 등 지식 관리를 수행하도록 되어 있다.
일정 관리 : 개인에게 할당된 각종 태스크 및 작업 지시사항에 대한 진척상황과 일정을 관리하기 위해서 캘린더 및 Reminder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일정관리를 통한 작업사항에 대한 기록은 승인 프로세스를 통해서 청구를 위한 근거 데이터로 사용된다.
외주 관리 : 외주 인력 및 벤더를 관리하고 계약 및 청구의 투명성을 제공한다.
문의전화 : 02-2190-30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