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클라우드 리뷰

 
티클라우드
최근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나쯤은 사용하고 계시리라 생각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네트상의 저장장소에 편리하게 저장을 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는 불의의 사고를 겪어도 소중한 데이터는 지킬 수 있으며 또한 데이터가 네트워크 저장소에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과 공유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티클라우드 ( TCLOUD ) 역시 편리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클라우드 서비스들이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등의 데이터 저장에만 중점을 뒀다면 티클라우드는 조금 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상당히 편리한데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에서 볼 수 없었던 주소록백업, 문자백업, 스마트폰백업 서비스까지 지원을 하고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티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시게 되면 불의의 사고에서 주소록, 문자, 사진은 확실하게 보존을 할 수 있는 것이죠.
 
 
 
티클라우드
전화번호로도 간단하게 가입을 하실 수 있지만 안내에 나와 있는데로 ID를 만드시는게 조금 더 안전하게 티클라우드를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전화번호는 변경이 될수도 있으니까요. 저의 경우 SK 플래닛 ONE ID 가 이미 있었기 때문에 인증만으로 쉽게 티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티클라우드
처음 시작에 Tcloud 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 줍니다. 위에서도 잠시 언급했지만 티클라우드는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에 없는 주소록, 문자의 백업까지 가능해서 더욱 편리합니다. 주소록의 경우 여태 따로 백업을 했었는데 이제는 티클라우드 하나로 쉽게 백업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자동올리기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티클라우드를 실행해서 따로 올리기를 하지 않아도 휴대폰의 문자, 사진 같은 데이터들은 자동으로 백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 요금이 많이 나올 수도 있음으로 데이터가 많지 않으신 분들은 옵션에서 와이파이에서만 올리기를 체크해 놓으시면 데이터를 절약하실 수 있지요.
 
 
티클라우드
티클라우드의 메인 화면 입니다. 상단을 보니 기본으로 20GB를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은 20GB의 용량이지만 추가로 돈을 내면 추가 용량을 더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휴대폰 데이터 백업에 20GB면 충분하죠 그냥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사진, 음악, 동영상, 문서/기타, 주소록, 문자의 6개 항목을 백업을 하실 수 있는 것이 보이네요.
 
 
 
티클라우드에 음악을 올려놓으시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스트리밍 해서 음악을 들으실 수 있다는 장점도 있을 것 같은데요. 저작권이 있는 음악 파일의 경우 공유가 제한될 수도 있으니 기억하시구요. 저작권은 언제나 항상 소중하니까요.
 
 
티클라우드에 올린 사진은 티클라우드 접속만 하면 어디서나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구요. 또한 필터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서 원하는 색으로 사진편집을 할수도 있습니다.
 
 
티클라우드
클라우드 서비스는 네트워크상의 저장장소에 데이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언제어디서나 아이디만 있으면 쉽게 억세스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지만 이렇게 페이스북, 카카오톡등의 여러가지 SNS, 메신저를 통한 공유가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사진별로 따로 URL을 딸 수 있기 때문에 친구, 가족 사이에 사진 공유가 상당히 쉬워서 좋습니다. 작은 게시판을 쓰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메인 메뉴 하단에 보면 휴대폰 안심백업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조금 오래된 스마트폰에서는 조금 제한적으로 동작을 하긴 합니다만 최근에 나온 스마트폰이라면 문자, 주소록, 사진등의 소중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을 해주는 메뉴 입니다.
 
 혹시나 모를 불의의 사고로부터 내소중한 데이터를 지켜주는 서비스 인것이죠.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래서 꼭 사용해야 한단 말이죠.
 
 
사이드 팝업 메뉴를 통해서 환경설정, 전용내역관리등을 할 수 있어서 더욱 편리한 티클라우드 입니다. 사진 자동올리기를 켜기/끄기를 하시거나 와이파이 설정등은 여기서 하시면 됩니다.
 
 사이드 팝업 메뉴의 하단에 보시면 연결기기로 부터 파일을 불러오기라는 것이 보이는데요. 이건 다른기기로부터 여러정보를 불러오는 그런 서비스 입니다. 저는 티클라우드에서 처음본 서비스인데요.
 
 만약 본인이 PC, 휴대폰, 테블릿PC 에서 티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면 PC에서 멀리 있더라도 티클라우드를 통해서 다른 기기에 들어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올 수 있는 기능입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PC에 에이전트 프로그램을 설치해 놔야 합니다만. 깜빡하고 집에 자료를 두고 왔는데 보내줄 사람이 없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런 서비스라고 생각 되네요.
 
 
 이전에 SK프래닛의 서비스중 비슷한 기능을 하는게 있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잘 구현이 된 서비스라 생각 되네요.
 
티클라우드 사이드팝업 메뉴에 라운지라는 메뉴가 보여서 한번 실행을 해 봤는데요. 티클라우드 라운지는 커플, 가족, 친구들과 라운지를 만들어서 운영을 할 수 있는 그런 서비스 입니다. 최근에 이런 서비스 많이 들어들 보셨을 것 같습니다.
 
 저도 이런 서비스를 사용해서 친구들이랑 소식도 전하고 사진도 공유하고 그러고 있는데요. 티클라우드 라운지도 한번 사용을 해봐야겠네요. 티클라우드 라운지 오픈을 맞이하여 여러가지 이벤트도 열리고 있으니 이번 기회에 한번 사용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세상에 많은 클라우드 서비스가 있지만 티클라우드 ( TCLOUD ) 처럼 다양한 백업 기능과 편리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진, 문자, 주소록 백업이 가능할 뿐 아니라 주기적인 휴대폰 백업 기능을 가지고 있어서 누구나 생길수 있는 불의의 사고로부터 나의 소중한 데이터들을 지켜줘서 좋네요.
 
 또한 카카오톡, 페이스북등의 SNS 서비스에도 티클라우드에 올라가 있는 사진등을 쉽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 용량도 넉넉한 편이구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