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페어링, 세컨드 스크린, 와이파이 자동 활성화 등 지원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의 IPTV서비스 올레tv가 스마트폰 앱 ‘올레tv플레이’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KT는 ‘올레tv플레이’가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바꿔 TV를 제어하고 관련 정보를 탐색할 수 있는 앱으로, ‘올레tv플레이 시즌2’ 업그레이드를 통해 TV를 제어하고 VOD 탐색을 돕는 수준이었던 기존 버전보다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먼저, ‘올레tv플레이’ 실행 후 ‘시청정보 버튼’을 누르면 시청 중인 채널이나 VOD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의 기본 내용, OST, 이미지, 관련 뉴스, 포털 검색 결과 등도 제공된다.

또한, 스마트폰과 TV의 연동 알림이 자동으로 뜨도록 했으며, 기기 간 자동 인식하는 ‘자동 페어링’을 통해 추가 조작 없이 스마트폰을 리모콘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밖에서 스마트폰 와이파이를 꺼뒀어도 집 안으로 들어오면 스스로 활성화되는 ‘와이파이 자동 활성화’ 기능도 탑재됐다.

올레tv 관계자는 “TV를 보면서 휴대폰으로 방송과 관련된 내용을 검색하고 참여하려는 적극적인 시청자들이 늘고 있다”며, “TV와 모바일이 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자동페어링 등 여러 기능을 ‘올레tv플레이 시즌2’에 탑재했다”고 말했다.

한편 올레tv는 ‘올레tv플레이 시즌2’의 ‘자동페어링’과 ‘와이파이 자동 활성화 기능’을 사용하려면 ‘홈허브스페셜’을 사용해야 하며, 현재는 안드로이드 버전만 지원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