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시스템즈는 최근 대한생명의 원스톱 전자 청약 시스템을 구축했다. 대한생명의 원스톱 전자 청약 시스템은 온라인상에서 실시간 보험청약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것으로 어도비 다큐멘트 서버(Adobe Document Server) 기반으로 구축됐다.

원스톱 전자 청약 시스템 도입으로 보험 상품을 설계사와의 상담 없이도 웹에서 보험료 계산하고 심사, 청약하는 전 과정을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시스템은 PDF 파일과 공인 인증키를 이용해 구현됨으로써, 고객은 별도의 전용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PDF 파일 보기 프로그램인 어도비 리더만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한생명은 PDF 파일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시스템 구축으로 고객이 온라인상에서 청약한 보험 서류를 PDF 파일로 전환해 계약 효력을 지닌 전자문서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강화와 함께 종이문서 형태의 보험청약 업무 시 발생하는 운용비용과 처리 시간 단축을 기대하고 있다.

대한생명은 원스톱 전자청약 시스템을 통해 월 100건 이상의 가입 실적을 예상하고 있고 이번 프로젝트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온라인 전체 보험 상품 및 오프라인 보험 상품으로 서비스 확대를 고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