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가 되는 스마트한 풀HD 2채널 블랙박스 추천

 
<블랙박스추천>
차를 가진 사람이라면 이제는 필수품이 되어버린 블랙박스! 그중에도 전후방을 감시하는 2채널 블랙박스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얼마전에 와이파이가 되는 2채널 풀HD 블랙박스인 야누스 클래식리미티드에 대한 개봉기를 보여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 이 제품은 본체에 LCD를 장착하지 않아서 발열이 조금 덜 하지 않을까 그리고 전방 풀HD 후방 HD급 화질을 제공해서 좋을 것 같다는 말씀을 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소니 CMOS 센서가 들어 있어서 야간 화질도 기대가 되는 블랙박스 였더라죠.
 
 
창착기를 쓰려 했더니 도대체 우리차는 언제 세차를 한 자동차인지... 그래도 안쪽에서 보면 야누스의 눈이 달린듯한 블랙박스의 디자인은 인상적 입니다. 우측에는 녹화 상태와 GPS 상태 LED가 켜 있는 것이 보이는군요. GPS와 상시전원 케이블은 별매입니다.
 
 
야누스 블랙박스는 마이크로SD 카드가 들어가지 않고 SD카드가 들어가는데요 커버가 되어 있어서 사고가 나도 외부의 열로부터 어느정도 메모리를 지켜줄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되네요. 개인적으로 블랙박스의 메모리 부분은 이렇게 커버가 꼭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방은 풀HD ( 1920 x 1080 ) 의 화질을 제공하고 후방은 HD ( 1280 x 720 ) 의 화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후방까지 풀HD를 제공하는 블랙박스는 아직까지 못 본거 같습니다. 해상도로서의 야누스 블랙박스의 성능은 거의 최상급이라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블랙박스추천>
조금 더 신경 써서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말이죠. 외부에서 내부 블랙박스를 찍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찍기가 쉽지 않아요. 찍을때는 몰랐는데 PC에서 내 놓고 보니 이렇게 먼지가 많아서 아쉽네요. 그래도 내부에 찍힌 야누스 블랙박스는 클래식리미티드라는 모델명에 알맞게 클래식한 멋을 잘 살린 제품 같습니다.
 
 
야누스 클래식리미티드는 본체에 LCD가 달려 있지 않은 와이파이로만 상태 확인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그야말로 스마트한 제품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매달려 있고 터치감도 별로 안좋은 블랙박스 LCD 만지는 것을 조금 싫어 했었는데 이제는 와이파이로 큰 화면에서 블랙박스에 녹화된 영상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네요.
 
 
블랙박스와 스마트폰의 와이파이는 어플을 통해서 이뤄집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 앱스토어에 가시면 쉽게 전용앱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를 켜신 다음에 블랙박스 본체의 야누스눈 처럼 생긴 버튼을 누르시면 블랙박스의 와이파이가 활성화가 되며 앱을 실행하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와이파이가 연결이 된다는 것은 블랙박스를 더 쉽게 조작을 하실 수 있고, 보통의 블랙박스에서는 메모리카드를 떼서 PC에 연결을 해야만 설정 가능한 여러가지를 스마트폰에서 직접 하실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스마트폰 전용앱에서 블랙박스의 펌웨어가 최신인지 체크를 해 주기 때문에 기존처럼 메모리 카드에 펌웨어 파일을 가지고 와서 다시 블랙박스에 넣어서 펌웨어 업글을 하는 귀찮은 과정을 최소화 했습니다.
 
 프로그램을 보니 등록만 하면 여러대의 블랙박스와도 연결이 가능하군요.
 
 
<블랙박스추천>
블랙박스의 시간, 감도, 소리등 여러가지 설정을 하실 수 있는 것 외에 와이파이를 통해서 스마트폰에서 전후방 카메라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확인하실수도 있고 블랙박스에 녹화된 영상을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후방 카메라를 보거나 캡쳐를 할 수도 있다죠. 스마트폰이랑 와이파이로 연결을 해서 터치하는 것 만으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니 넘 편한 것 같아요.
 
 혹시나 사고가 나도 예전에느 차 안에서 작은 LCD를 통해서 사고 영상을 확인할 수 밖에 없었는데 야누스 클래식리미티드에서는 와이파이로 연결한 다음에 차에 내려서 사고 영상을 같이 보면서 확인을 할 수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최대 장점중 하나라 생각 합니다.
 
 
검색에는 블랙박스가 한 기록을 로그화일 형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항목에 영상이 표시가 된다면 그 영상도 볼 수 있겠죠?
 
 
와이파이의 편리함 만큼 맘에 드는 것은 소니 CMOS 센서를 탑재한 선명한 풀HD 영상이라죠. 화질이 좋아야 기록도 잘 되고 말이죠.
 
 
후방 카메라도 아주 잘 나오는 군요. 저번에 열선 잘 피해서 달았는데 오늘보니 다시 열선 보이고... 다시 달아야 할 듯...
 
 
사실 스마트폰과 와이파이 연결로도 야누스 블랙박스의 대부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래도 영상도 보고 그래야 하니 메모리 카드를 꺼내서 가져가 봅니다.
 
 
야누스 클래식리미티드에 포함되어 있는 SD카드 리더기를 통해서 쉽게 PC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조금 아쉬운점은 보통 블랙박스들은 파일이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영상형태로 저장이 되어서 편리하게 재생이 가능한데 야누스 블랙박스는 *.jdr 형식으로 파일이 기록이 되기 때문에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꼭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전용 프로그램은 야누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으시거나 처음 구매하실때 들어 있는 SD카드 메모리에 전용 프로그램이 들어 있으니 설치 하시면 됩니다.
 
 
 
<블랙박스추천> 야누스 클래식 리미티드는 기본적으로 2채널 블랙박스 이기 때문에 전용 프로그램에서도 이렇게 전후방 카메라가 같이 화면에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센서의 움직임과 속도가 나오고 좌측에는 영상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메뉴와 우측에는 썸네일을 보거나, 차선을 그리거나 백업을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외장 GPS를 구매하셨다면 현 영상이 어디서 찍히고 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의 상단에는 영상이 언제 어떤 이벤트로 찍혔는지 표시를 해 주고 있네요. 이런식으로 전방만 후방만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후방 카메라를 조그만하게 띄워놓고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야누스 블랙박스 뷰어에서는 이렇게 섬네일을 제공하고 있어서 블랙박스에 찍힌 영상을 더욱 다각적으로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차선을 그려서 사고를 더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서 맘에 드네요.
 
 
 
전용프로그램에서도 야누스 블랙박스의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만 이곳에 있는 대부분의 설정은 스마트폰이랑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바꾸는 것이 가능합니다. 재차 강조하지만 가장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굳이 블랙박스에서 메모리를 빼내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 영상확인이 가능하고 설정도 가능하고요.
 
 
처음 말씀 드린데로 야누스 블랙박스에서 파일은 *.JDR 형식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전용 뷰어가 아니면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제외) 그래서 영상을 따로 담아 놓으시려면 백업기능을 통해서 *.AVI 형식으로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자 열심히 저장을 했으니 저도 실제 영상을 한번 봐야겠죠?

 
유튜브 재생이 1080p로 되는 것이 아니니 실제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설정에서 1080p로 바꿔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주간 화질은 풀HD 영상인 만큼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저희 차 유리가 지저분한데도 아주 잘 나오네요.
 
 
 후방 영상은 HD 급이고 열선이 화면을 살짝 가렸지만 충분히 만족 스러운 수준 같습니다.

 
 여긴 저희집 앞이라며...

 
 
혹시라도 요 근처에서 저 만나도 때리지는 말아주세요 ㅡ_ㅜ

 
 
야간 화질은 소니 CMOS 센서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기대에 미치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너무 기대를 했나봐요 ^^;

 
 그래도 야간 영상을 보시면 차에 번호판이라던지 이정표가 모두 똑똑히 보이시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정도 화질이라면 뭐 만족 스러운 수준 이네요.
 
 이렇게 해서 실제 영상을 보는 것 까지 해서 2채널 블랙박스인 야누스 클래식리미티드에 대해서 살펴 봤습니다.
 
 요즘 필수라 생각 되는 2채널 블랙박스 이면서 전방은 풀HD 후방은 HD화질을 제공하고 있으며 블랙박스에 LCD를 과감하게 제거를 하고 스마트폰과 와이파이로 연동이 되어서 조작을 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랙박스를 만지다 보면 화면이 움직이거나 해서 불편했던 점도 있었는데 야누스 블랙박스는 와이파이 버튼을 누르고 전용 프로그램으로 접하고 나면 이후로는 블랙박스에 손을 댈 일이 없기 때문에 블랙박스가 움직이거나 하는 일이 없어서 좋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전용앱을 통해서 블랙박스의 시간, 감도등 기존의 블랙박스들은 PC 전용프로그램에서만 할 수 있던 셋팅들을 할 수 있어서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전용앱에서 최신 펌웨어로 업글이 이뤄진다는 점도 맘에 들었고 말이죠. 더 이상 메모리카드에 펌웨어 파일 넣어서 업그레이드하는 그런 일은 없는 겁니다.
 
 아쉬웠던 점은 대부분의 최근에 블랙박스들은 상시전원 케이블을 제공하는것이 보통이였었는데 이 제품은 시거짹만 들어 있지 상시전원 케이블은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블랙박스 구매를 하실때 꼭 상시전원 케이블을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하구요. 야간의 화질은 조금 아쉽지 않나 싶습니다.
 
 PC에 메모리 카드를 넣었을때 화면을 전용프로그램을 통해서만 볼 수 있다는 것도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 생각 되네요. 전 표준파일을 좋아해서 말이죠.
 
 하지만 가진 장점들이 이런 단점은 충분히 커버 가능한 수준이라 생각 되구요. 야누스 블랙박스에서 구매자들에게 출장장착 서비스를 해주고 있다고 하니 블랙박스를 사고 나서 드는 공임비를 아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겠네요.
 
 스마트폰앱에 대한 거부감이 없으시다면 충분히 추천을 드리고 싶은 2채널 블랙박스 입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