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미니홈피 BGM과 함께 사진첩 추억 되돌아볼 수 있어

 
[아이티데일리] 싸이월드(대표 김동운)가 미니홈피 사진과 BGM을 기반으로 한 ‘리멤버(Remember)’ 앱을 지난 6월 26일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으로 출시했다.

싸이월드의 ‘리멤버(Remember)’ 앱에서는 그동안 미니홈피를 사용한 시간, 업로드한 콘텐츠 수, 일촌 수 등 개인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내 미니홈피 사진첩에 올렸던 사진들을 주제별·폴더별·시간대별로 선택해 현재 내 미니홈피에 깔려있는 BGM과 함께 슬라이드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주제별 슬라이드를 통해 ‘미니홈피에 처음 올렸던 사진들’, ‘가장 많이 스크랩된 사진들’ 등의 주제로 미니홈피에 담아뒀던 사진들을 새롭게 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리멤버(Remember)’ 앱에서는 일촌, 랜덤회원, 스타들의 사진들도 BGM과 함께 감상할 수 있고, 사진을 네이트온,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도 가능하다.

싸이월드 김동운 대표는 “미니홈피에 담겨있는 사용자의 모든 기록은 그 무엇보다 소중한 자산으로 싸이월드는 이를 꼭 지켜줄 의무가 있으며, 나아가 이러한 기억들이 쉽게 잊혀지지 않도록 기록들을 예쁘게 포장해 선물로 돌려주고자 이 앱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나의 기록과 흔적에 대한 감성을 다시금 불러일으키고, 미니홈피는 나의 시간과 추억을 담는 공간이라고 느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