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라인형 쇼핑정보 서비스 ‘쇼핑NOW’ 새롭게 선보여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는 지식쇼핑 메인 페이지를 입점 쇼핑몰에 무료 개방, 사용자별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 개편을 오는 30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지식쇼핑 메인 페이지에 기존 자사가 직접 기획한 콘텐츠를 폐지, 쇼핑몰 사업자 누구나 상품정보를 등록할 수 있는 타임라인(Timeline)형 쇼핑정보 서비스 ‘쇼핑NOW’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알렸다. ‘쇼핑NOW’를 무료로 개방하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클릭 및 거래 수수료 또한 받지 않을 계획이다.

‘쇼핑NOW’는 쇼핑몰이 직접 제품, 이벤트, 쿠폰, 기획전 등 상품정보를 발행하면, 고객에게 최신 등록 순으로 순차적으로 노출되는 서비스다. 네이버는 복잡한 등록과정을 줄이고 선 검수 과정을 없애, 등록부터 노출까지 최대 일주일 이상 걸렸던 기존 과정을 10분으로 대폭 축소했다고 설명했다. 남녀 이용자에게 다른 상품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쇼핑몰이 노출을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지정할 수도 있다.

네이버는 ‘쇼핑NOW’ 서비스 모델의 특허를 출원했으며, 쇼핑 플랫폼 사업자로서 쇼핑몰들에게 보다 많은 수익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이용자들도 보다 편리하게 상품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여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