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케이블 UHD 서비스 체험 및 방송분야 진흥방안 논의

 

[아이티데일리] 홍문종 국회 미래창조과학봉송통신위원회 의원은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양휘부)와 함께 23일부터 이틀간 국회 의원회관에서 ‘케이블 UHD 상용서비스’ 시연 행사를 개최한다.

23일 오전 진행된 시연행사 개막식에는 주호영 새누리당 정책위 의장, 홍문종 의원을 비롯한 국회 미방위 위원들을 비롯해 윤종록 미래창조과학부 제2차관, 허원제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케이블업계 대표들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세계 최초로 UHD 시대를 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시연행사는 케이블 UHD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정부와 국회가 함께 방송분야 진흥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케이블업계는 이날 시연회에서 현재 서비스 제공 중인 4K UHD 케이블방송과 유맥스 채널, UHD VOD서비스와 함께 가전사와 공동 개발 중인 UHD 셋톱박스 시제품을 선보이고 서비스 로드맵을 설명했다.

앞서 케이블업계는 지난 4월 10일 제주도에서 열린 ‘디지털케이블TV쇼’에서 ‘세계 첫 UHD 방송 상용화’를 선포하고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날 참석한 최종삼 케이블TV방송협의회장은 “케이블업계가 UHD 방송의 포문을 연만큼 가전, 장비, 콘텐츠 등 유관산업이 함께 성장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정부, 국회가 함께 지혜를 모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