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3 R2
마이크로소프트/윈도우 서버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유재성)는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서버 2003 서비스 팩 1(Service Pack 1, SP1) 기반의 업데이트 버전인 윈도우 서버 2003 릴리즈 2(R2, Release 2)를 발표했다.
윈도우 서버 2003 R2의 주요 기능은 ▲성능과 생산성 향상에 적합한 서버를 통한 지점 관리의 단순화 ▲자체 관리 다이나믹 시스템인 가상화와 WS - 매니지먼트(WS-Management) 제공 ▲범용 분산 스토리지를 통한 효율적인 스토리지 관리 ▲강력한 웹 플랫폼 및 유닉스와의 상호 운용성을 제공하는 엔드-투-엔드 커넥티드 시스템 ▲ID 및 접근 관리 단순화를 통한 안전한 접근 등이다. 윈도우 서버 2003 R2 영문 제품은 2월부터, 한글 제품은 3월부터 마이크로소프트 총판과 리셀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문의전화 : 080-985-2000

6000 XPM
맥데이터/블레이드
스토리지 네트워킹 솔루션 기업인 맥데이터(CEO 존 켈리)는 최근 10Gbps 인트레피드(Intrepid) 6000 XPM 블레이드를 출시했다. 맥데이터의 10Gbps 인트레피드 6000 XPM 블레이드는 단일 연결로 최고 100km 밖의 지역까지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인트레피드 6000 XPM은 자원 통합과 기존의 디렉터에 대한 초기 투자비용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증가하는 데이터 성능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높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문의전화 : 02-6001-3760

10GB TOE NIC
솔웨이테크/10GB 이더넷
솔웨이테크(대표 김진수)가 최근 10Gb 이더넷을 출시했다. TOE(TCP/IP Offload Engine)란 TCP/IP 프로토콜 처리를 시스템의 CPU가 처리하지 않고 이더넷 카드 자체에서 처리함으로써 시스템의 부하를 줄이고 데이터 처리속도를 증대시키는 TCP/IP 가속 장치이다. 문의전화 : 02-421-7888

네트워커 7.3
한국EMC/ 백업 및 복구 솔루션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최근 ILM(정보수명주기관리) 구현을 위한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인 ‘EMC 네트워커 7.3’을 출시했다.
EMC 네트워커 7.3은 EMC가 확장성이 2배 이상 개선됐으며, B2D(Backup to Disk) 기능 향상으로 신속한 백업이 가능하고, 복구목표시간(RTO) 최적화로 복구 시간을 크게 단축시켜준다. 256비트 AES 암호표준 지원 및 재설계된 인증 메커니즘의 채용으로 보안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문의전화 : 080-2125-777

울트라 웍스테이션
한국썬/웍스테이션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는 최근 x64 웍스테이션이 포함된 새로운 울트라 웍스테이션 제품군을 발표했다. 울트라 웍스테이션 신제품군은 솔라리스뿐만 아니라 리눅스, 윈도우 등 멀티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은 단일 혹은 듀얼AMD 옵테론 프로세서가 탑재된 썬 울트라 40 웍스테이션,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울트라스팍 프로세서 기반의 썬 울트라 45 웍스테이션, 듀얼코어 AMD 옵테론 프로세서 기반의 썬 울트라 20 웍스테이션 등이다. 이번 제품들은 인증된 버전의 썬 개발자 툴을 포함하고 있으며 특히, 썬 울트라 40 및 45 웍스테이션은 썬 N1 그리드 엔진 6 소프트웨어 라이선스에 포함되어 제공된다.
문의전화:080-077-7800

바이오 FE 시리즈외 6종
소니코리아/노트북PC
소니코리아(대표 윤여을)가 신학기를 맞아 바이오 노트북 시리즈를 대거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블루투스 기능이 부가된 FE시리즈인 VGN-FE18LP, VGN-FE15LP를 비롯해, FJ시리즈인 VGN-FJ68LP/L, VGN-FJ65L/W, VGN-FJ60LP/W, S시리즈인 VGN-S67LP/B, FS시리즈인 VGN-FS48L 등 총 7종이다.
문의전화 : 1588-0911

프로벤티아 ADS
한국ISS/위협 차단 솔루션
인터넷 시큐리티 시스템즈(지사장 린자홍, 이하 ISS)는 기업내 네트워크의 비정상적인 트래픽 증가와 네트워크 전반의 위협요소, 위협을 증가시키는 호스트를 찾아내 차단하는 솔루션인 ‘프로벤티아 ADS(Proventia Anomaly Detection System)’를 출시한다.
프로벤티아 ADS는 네트워크 전반의 위협 요소와 네트워크 플로우를 통한 이상 트래픽의 징후를 자체적으로 탐지하며, 수집된 패킷을 분석해 트래픽 제어 및 격리를 수행하는 네트워크 행위기반 분석 시스템이다.
다수의 네트워크 스위치, 라우터 등에서 플로우 정보를 보내주면 이를 모델링화해 상관관계를 분석, 웜이나 제로데이 공격과 같은 위협을 탐지, 차단한다. 이 제품은 무엇보다 복잡한 내부 네트워크를 프로토콜, 포트, 애플리캐이션 별로 비쥬얼하게 상세히 보여줌으로서 관리자에게 전사적인 네트워크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문의전화 : 02-538-8520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모델 100, 200
리버베드 테크놀러지/원격지 애플리케이션 가속 솔루션
광대역 데이터 서비스(WDS) 업체인 리버베드 테크놀러지(대표 김재욱)는 2종의 새로운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모델’과 향상된 관리툴인 ‘CMC(Central Management Console) 2.1버전’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 새 모델 100과 200은 전세계 지사망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원격지 사무소를 위한 향상된 애플리케이션 가속화 성능을 제공한다. 이들 신제품은 케이블 모뎀 정도의 사이즈이며, 리버베드의 기존 최소형 모델 절반 이하 가격으로 제공되어 직원 5명 이하의 작은 규모의 지사에도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CMC의 향상된 기능인 ‘자동 구성(touchless configuration)’ 방식으로 다수의 스틸헤드 어플라이언스를 자동 구축하고 원격으로 구성·관리할 수 있으며, WAN 및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리버베드는 밝혔다. 문의전화 : 02-559-0760

니어스토어 VTL600/1200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디스크백업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 코리아(이하 넷앱코리아 지사장 홍정화)는 최근 디스크백업 신제품군을 발표했다. 넷앱이 이번에 발표한 제품은 ▲이기종 스토리지 환경에서도 운용 가능한 VTL 솔루션 니어스토어 VTL600/1200 ▲시만텍의 ‘베리타스 넷백업’용 디스크 백업 솔루션 ▲이기종 스토리지에 다양한 OS 환경을 사용하는 기업들을 위한 OSSV(Open System SnapVault) 디스크 백업 솔루션 등이다.
‘NearStore VTL’은 싱글헤드 형식의 NearStore VTL600과 듀얼헤드 형식의 NearStore VTL1200으로 구성되어 있다. NearStore VTL은 디스크 스토리지이면서도 서버에서는 물리적 테이프 라이브러리로 인식되기 때문에, 디스크에 대량의 백업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고 어떤 환경에서도 백업 애플리케이션 컨트롤 하에서 물리적 테이프에 데이터를 자동적으로 복제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업무 환경을 유지하면서도 디스크 백업의 신속함과 빠른 복구의 장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파티셔닝을 통해 지원할 수 있는 가상 디스크 드라이브의 수를 무제한으로 늘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문의전화 : 3466-1101

시스코 ASA 5500 시리즈 CSC-SSM
한국트렌드마이크로/시스코 장비 지원 컨텐츠 보안 제품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최성원)는 최근 ‘시스코 ASA(Adaptive Security Appliance) 5500 시리즈’ 보안 장비 제품군을 위한 새로운 콘텐츠 보안 제품을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 새로운 콘텐츠 보안 제품은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각 기업 고유의 요구에 맞춰 구성할 수 있는 포괄적인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는 강점을 갖추고 있다.
문의전화 : 02-561-0990

노키아 IP560
한국 노키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한국 노키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지사장 최원식)은 중대형 기업에 적합한 최신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인 ‘노키아 IP560’을 이달 내놓는다.
노키아 IP560은 1RU 사이즈의 컴팩트한 장비로써 타 경쟁 제품과 비교 시, 보안성과 관리성, 방화벽 성능 및 포트 밀도가 월등히 뛰어난 제품으로, 네트워크 보안 용도로 설계된 노키아 IPSO OS와 체크포인트의 VPN-1 프로 시큐어XL이 탑재되어 있다. 문의전화 : 02-785-0103

트러스메일
안철수연구소/안티스팸 보안 솔루션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는 지난달 차세대 안티 스팸 어플라이언스 제품인 ‘트러스메일(AhnLab TrusMail)’을 출시했다.
트러스메일은 메일 서버로 들어오는 모든 메일을 검사해 스팸 메일을 물론 바이러스/웜 메일, 피싱 메일 여부를 진단/차단해주는 어플라이언스 제품으로, 소프트웨어 제품에 비해 설치 및 관리가 편리하고 안정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서버를 구입하거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장비에 케이블만 연결하고 전원을 켜면 바로 스팸 및 웜 등을 감지/차단할 수 있고, 운영 시스템 변경으로 인한 수정 작업이 필요 없다. 또한 스팸 또는 웜으로 판단되는 메일을 스팸함에 격리 저장한 후 통지해주므로 관리자가 직접 확인 후 삭제할 수 있다.
문의전화 : 02-2186-6000

블레이드센터 H
한국IBM/블레이드 시스템
한국IBM(대표 이휘성)은 최근 차세대 블레이드 컴퓨팅 시스템인 ‘블레이드센터 H’와 셀(Cell) 칩을 사용한 ‘IBM 셀 블레이드’ 서버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제품들은 ▲IBM 블레이드 신제품과 ▲나인 코어(nine-core) ‘IBM 셀 블레이드’ 스위치 ▲듀얼 코어 파워 프로세서 기반의 ‘블레이드센터 JS 21’ ▲전력 소모가 낮은 인텔 기반의 ‘블레이드센터 HS 20’ ▲시스코 인피니밴드 스위치 모듈 등이다.
블레이드센터 H 시스템은 기존 IBM이 발표한 블레이드센터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IBM의 기존 블레이드와 스위치를 새로운 블레이드센터 H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기업 네트워크 상에서 기존보다 10배 이상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를 발휘한다.
한편 오는 3사분기에 선보일 ‘IBM 셀 블레이드’는 9코어의 셀 칩을 사용한 최초의 서버로, 연산 집약적인 작업과 광대역 미디어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업무가 필요한 기업에게 적합하다.
문의전화 : 080-023-8080

HP 디자인젯 2400외 4종
한국HP/대형 포맷 프린팅
한국HP(대표 최준근)가 최근 건축, 설계, 엔지니어링, GIS 전문가를 위한 대형 포맷 프린터 디자인젯 신제품 및 HP 최초의 옥외광고용 대형 프린팅을 위한 로우-솔벤트 디자인젯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국HP가 선보인 제품들은 4배 향상된 생산성과 2배 빨라진 속도 및 멀티롤 자동 급지 시스템으로 생산성을 높인 HP 디자인젯 4500 프린터 시리즈와 옥외광고 대형 프린팅을 위한 로우-솔벤트(Low-Solvent) 잉크 제품인 HP 디자인젯 9000s 프린터 시리즈, 그리고 경제적인 비용으로 고품질의 라인 및 사진 품질의 HP 디자인젯 500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한 HP 디자인젯 500plus이다. 문의전화 : 080-703-0706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