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결정 필요한 현장 관리 및 자원 최적화 결정에 유용

ILOG의 국내 총판인 케이에스텍이 최근 군사 전용 그래픽 컴포넌트인 ‘ILOG JViews Maps for Defense’를 출시했다.
ILOG Visualization의 전략 애플리케이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계된 이 제품은 고해상도 GUI 뿐만 아니라, 지형분석을 통한 의사결정 지원 기능, 초당 60프레임의 리프레쉬 기능, 3D 재생기법 등을 제공한다. 가장 큰 특징은 군은 물론 물류, 유통, 제조 등의 분야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ILOG JViews Maps for Defense의 주요 특징과 기능 등을 살펴봤다. <편집자>

케이에스텍은 최근 군사 지휘 통제 시스템을 위한 지능형 GUI 맵 컴포넌트로 ‘ILOG JViews Maps for Defense’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고성능 GUI 기능뿐만 아니라 지능형 의사결정 시스템 지원 기능까지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비주얼라이제이션 제품의 적용범위를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군에서는 물론 물류와 유통, 제조 등의 분야에도 확장, 적용될 수 있다는 점이다.
ILOG JViews Maps for Defense는 지질 및 지형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현장 상황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와주며,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정밀한 화면으로 표현해 준다. 이 제품은 주로 군사시설 중 지휘 통제(Command and Control)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는데, 이미 전 세계 육·해·공군에서 그 성능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 육군, 일본 국방성, 미국 육군, 영국 육군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그렇다고 이 제품이 단지 군사 목적으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다. 현장의 상황을 정밀하게 결정하고 의사결정을 지원할 필요가 있는 산업에서 현장 관리 및 자원 최적화 결정에 활용할 수 있다.

■ 고급 맵 데이터 레이어링 기능
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은 지형의 크기 및 상황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이다. 크기는 단위로 측정되며, 환산된 단위는 계산 과정 중 참값의 범위에서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나 ILOG JViews Maps for Defense는 이러한 환산 과정 자체를 없앨 수 있도록 다양한 래스터(픽셀방식) 벡터 맵 데이터를 제공하는 레이아웃을 지원한다. 스토리지 및 지형 측정 단위의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자가 지정한 레퍼런스 시스템 내에서 연속적으로 현장을 표현할 수 있다.

■ 비디오 같은 현장감 제공
고급 렌더링 기술을 통해 신속한 리프레쉬 기능, 비디오 같은 줌인 기능, 객체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스레드로 구성된 온디맨드 업데이트 기능 및 데이터 서브 샘플링 메커니즘을 통해 큰 데이터도 빠르게 구현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랩톱 시스템에서 정교한 애플리케이션을 적용할 수 있으며, 고해상도 초당 60프레임의 줌인 기능을 활용해 현장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 표준 및 맞춤 심볼 라이브러리 제공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