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3' 노크코드와 디자인

 
G3 LG G3
LG G3는 여태 발매된 LG 스마트폰들중에 가장 핫한 스마트폰인 것 같습니다. 다른 폰들과 다르게 발매전부터 예상 스펙에 대한 추측이 많이 나오기도 했으니까요. 저도 처음 공개된 영상을 보고 이것 저것 예상을 해보긴 했던적이 있었으니까요.
 
 개인적으로 바라던 스냅드래곤 805와 방수를 달고 나오지 않아서 조금 아쉬웠지만 몇일 만져본 결과 QHD와 레이저 AF 만으로도 충분히 만족 스러운 LG G3라는 생각이 듭니다. 새로 적용된 인터페이스도 상당히 맘에 들고 말이죠. 기능도 기능이지만 유저편의성에 중점을 많이 뒀다는 점에서 이번 LG G3는 많이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 LG G3 골드가 가장 이뻐서 골드를 선택을 했는데요. 늘 블랙만 선택을 하다가 골드를 선택하니 조금 기분이 묘하긴 합니다. 박스 부터 골드로 되어 있는 것이 박스부터 꽤 신경을 썼음을 알 수 있습니다.
 
 
후면의 설명이 이전보다 많이 간조화 되었군요. 5.5인치의 QHD (2560 x 1440) 의 화면 크기를 가지고 스냅드래곤 801 프로세서를 탑재를 했으며 이전 작인 LG G PRO2와 마찬가지로 1 W 스피커를 장착 하였으며 천삼백만 화소의 OIS+ 카메라에 듀얼 플레쉬를 장착 하였습니다. 또한 근거리에서 빠르게 AF를 잡게 해주는 레이저 포커스 시스템이 들어 갔으며 3,000 mAh의 착탈형 배터리가 들어 있습니다.
 
 5.5인치 QHD 화면은 예상했던 것 보다 더 놀라웠는데요 536 PPI 라고 하던데 고화질 인쇄물이 보통 500-600 PPI라고 하니 이제는 LCD가 마치 인쇄물을 보는 것 같은 느낌으로 볼 수 있는 날이 온 것 같습니다. 실제로 블로거데이때 책사이에 LG G3를 넣어놨는데 별 차이가 없어 보이더군요.
 
 레이저 AF의 성능도 놀랍습니다. 이전 글에서 LG G2 부터 카메라로 재미를 본 LG 였기 때문에 이번에도 분명히 카메라에 추가 된 기능이 있을 것이라고 예상을 했었었는데요. 역시나 LG G PRO2의 OIS+에 초고속 AF를 달아놨군요.
 
 덕분에 이번 LG G3의 카메라 조작 방식이 바뀌었는데요. 이제는 화면을 터치하고 AF를 잡은 다음에 사진을 찍는 것이 아니라 화면을 터치하는 순간 사진이 찍히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터치 셔터 때문에 다른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고는 했었는데 이제는 전혀 그럴 필요가 없어졌군요.
 

 

G3 LG G3
LG G3는 QHD는 고화질 인쇄물을 방불케할 정도로 뛰어난 화질을 보여주며 레이저 AF는 정확한 빠르고 정확한 초점을 잡아내서 고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LG G3는 QHD, 레이저 AF OIS+ 카메라 만으로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 생각 되네요.
 
 조만간 LG 에서 카메라 사업부라도 차릴기세?
 
 
LG G3 개봉기인데 화면이랑 카메라 칭찬만 하고 있고...
 
 구성품은 쿼트비트2, 설명서 3,000 mAh 배터리 두개, 배터리 충전기, 마이크로 USB 케이블, USB 어댑터가 들어 있습니다.
 
 
138,78mm 의 QHD 입니다.
 LG G PRO2 부터 이너베젤을 없앴습니다. 이번 LG G3 에서도 이너베젤은 안보이는 것 같습니다.
 
 
메탈 케이스는 아니지만 메탈릭한 후면의 느낌은 상당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LG G2 보다는 열세배 좋네요. 개인적으로 LG G2의 후면은 좀 싫었었어요.
 
 
 LG G2 때 부터 LG 스마트폰의 대표 아이콘이 된 후면키도 이제 완전히 자리를 잡아가는 느낌 입니다. 고급 스러우면서도 보기 좋습니다. 1,300만 화소 OIS+ 카메라에 듀얼 플레쉬 그리고 레이저 AF 까지 부러울 것이 없는 LG G3 카메라 입니다.
 
 카메라 기능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말씀 드릴 수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LG G3>
상단에는 DMB 안테나와 마이크, 그리고 적외선IR이 있습니다. 적외선 IR 역시 상당히 고급 스럽게 처리가 되었네요. 저는 정말로 이제는 DMB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데도 찾는 분들이 많으신가봐요 여전히 DMB가 박혀 나오는 것 보면 말이죠.
 
 저는 스마트폰으로 넘어오면서 DMB를 실행해 본적이 없...
 
 
후면키를 사용하는 LG G3는 사이드에는 아무런 버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LG G3 골드가 짱!
 
 
하단에는 3.5파이 오디오짹과 마이크로 USB 포트와 마이크가 달려 있습니다. 이번 G3가 더욱 만족 스러운 것중 하나가 통화감이 참 좋다는 것인데요. 스피커쪽에 조금 더 신경을 쓴 것인지 소리가 참 잘들려서 좋더군요.
 
 후면을 둥그렇게 깎아 놓은것이 모양이 상당히 맘에 듭니다. 그립감도 이정도면 완벽한 느낌이에요.
 
<LG G3>
 스피커는 LG G PRO2 와 마찬가지로 1W의 스피커 입니다. 스피커가 크면 뭐하냐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내비게이션으로 쓸때 아주 좋습니다. 저는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많이 사용하는데요 LG G3는 목소리가 커서 참 좋아요.
 
 
내장 메모리는 eMMC 32GB를 가지고 있으며 외장 메모리는 최대 128GB까지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후면 커버를 떼낸 김에 같이 배송된 퀵서클 케이스를 개봉 했습니다.
 
 
근데 후면 재질이 LG G3 후면 케이스 같은 재질이 아니라서 조금 실망 스럽습니다. 후면을 그리 강조하더니 결국 퀵서클 케이스는 후면이 왜 이 따우...
 
 애처 버리고 악처가 들어오는 느낌이라고나 할까나... 그래도 기능이 많으니 용서한다며... 모래..ㅋㅋㅋㅋㅋ
 
 
배터리를 넣고 첫 부팅 화면 입니다. 정말 FHD , QHD 차이 많이 나네요. 하긴 사백대 피피아이에서 오백대 피피아이로 간 것 이니까요.
 
 
 퀵서클 케이스는 이전 퀵윈도우 케이스보다 이쁠뿐 아니라 기능적으로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퀵서클 케이스에 대해서도 다음 포스팅에서 ^^;
 
 
조금 줌인 해서 찍어 봤는데요. 좌측 케이스 재질도 보이고 우상단 스피커의 구멍도 보이고 그러는 사진입니다만 화면에 화소가 보이지를 않습니다. QHD 정말 끝내주는 듯... LG G3를 시작으로 QHD 폰들이 계속 나오겠죠? 다른 폰들은 어떨지 벌써 부터 기대가 되네요.
 
 
 이전 포스팅에서 보여 드렸던 LG 스마트폰 백업을 이용했더니 노크코드까지 따라서 왔네요? 노크코드는 LG G PRO2에서 처음 발표된 혁신적인 스마트폰 잠금 방법으로서 화면에 입력하는 패턴이 보이지 않아서 노출이 잘 되지 않고 2개 부터 8개 까지 조합을 해서 사용하기때문에 노출 되는 것이 거의 불가능한 방법중 하나 입니다.
 
 노크 하며 코드 한다... 깨우면서 잠김걸 푼다 이걸 동시에 할 수 있게 만들줄 어떻게 알았겠어요. 처음에는 조금 익숙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금방 익숙 해 진다는 사실.
 
 
 노크코드의 설정은 설정의 화면에서 잠금 화면으로 들어가시면 하실 수 있습니다.
 
     
 
 
노크 코드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도 입력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또한 화면의 특정 영역을 두드리는 방식이 아닌 화면의 어느 곳이라도 1,2,3,4분면으로 화면을 나눈 다음에 그 부분을 두드리면 되는 방식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한손으로 구석을 노크코드 하셔도 쉽게 열린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특정 영역에 손자국이 계속 안 남는다는 장점도 있죠. 1,2,3,4분면을 2-8차례 두드리는 방식으로 생성되며 이렇게 만들 수 있는 패턴은 8만가지가 넘기 때문에 웬만하면 풀 수 없겠네요.
 
 
이런 편리한 노크코드 기능외에 LG가 LG의 소프트키 기술 노하우도 그대로 녹아 있어서 상당히 사용하기 편리한 LG G3 입니다.
 
 
 버튼의 배열을 본인에 맞게 배열을 할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특히 이번에는 소프트키 숨김 기능을 가지고 발매 되어서 게임을 할때도 방해받지 않고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로 만족스러운 LG G3 만세!! 엘지 지쓰으리 으리 으리~~
 
 
이렇게 해서 LG G3 개봉기를 살펴 봤습니다. 개봉기라서 그렇게 많은 이야기를 써 넣지는 않았습니다.
 
 다른것은 일단 더 살펴봐야 알겠지만 QHD의 선명한 화면과 아주 빠르고 선명한 카메라는 분명 LG G3의 장점이 될 것이라 생각 됩니다. 물론 QHD가 단점도 있습니다. 여태 나온 스마트폰들의 최고 해상도가 FHD 였기 때문에 QHD를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는 어플들이 꽤 있다는 것이 되겠죠.
 
 당장 저의 경우도 제가 하던 게임 하나가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고 있어서 손을 놓은 상태라고나 할까요. 이런 해상도의 문제는 스마트폰 제조사보다는 어플 제작사에서 패치를 해 줘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조금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사실 화면 해상도가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어플 제작사의 고통은 커지기 마련이죠. 그래도 요즘에는 많이 좋아졌지만 말이죠 ㅎㅎㅎ
 
 다음 포스팅에서는 QHD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더 말을 해보고자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엘지 더블로거 8기 활동으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LG G3 카메라를 사용해 보고 싶으신 분들께 정보 하나 드리겠습니다!
 LG 에서는 이번 LG G3 카메라의 성능을 널리 알리고자 제2회 LG 모바일 사진대전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LG G3를 사용해 보실 기회를 얻으실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이들 참가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