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관리, 리포팅, 검색·분석, ETL 통합 기능 제공
비즈니스오브젝트는 최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의 핵심 분야인 성과관리, 리포팅, 검색 및 분석, 데이터 통합 기능이 하나의 제품군으로 제공되는 BI 플랫폼인 ‘비즈니스오브젝트 XI 릴리즈2’를 발표했다.
비즈니스오브젝트 XI 릴리즈 2는 새롭게 선보인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플랫폼위에서 구현됐으며, 이에 따라 새로운 방식의 정보 접근이 가능해졌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심층 분석 정보를 공유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하나의 BI 표준 구현을 위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은 이번 제품의 출시 의의로 꼽힌다. <편집자>

비즈니스오브젝트 XI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해 더욱 많은 사용자들에게 BI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존의 크리스탈 고객과 비즈니스오브젝트 고객에게 통합 플랫폼의 이점을 제공한다. 시장에서 신뢰성을 보장받은 플랫폼에서 개발된 비즈니스오브젝트 XI 릴리즈 2는 다양한 기능의 제공은 물론 성능도 향상됐다. 그동안 사용된 비즈니스오브젝트 풀 클라이언트는 데스크톱 인텔리전스(Desktop Intelligence)라는 명칭으로 변경됐으나 기존 고객 제품과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 경로를 제공해 기존 투자 자산 보호가 가능하다.
또한 비즈니스오브젝트 XI 릴리즈 2는 전통적인 BI 사용자가 아닌 일반적인 사용자들도 ‘인텔리전트 퀘스쳔(Intelligent Question)’이라는 솔루션을 이용해 주요 업무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비즈니스오브젝트 XI의 새로운 기능들은 신규 사용자를 비롯해 비즈니스오브젝트 5 및 6 버전 사용자, 크리스탈 8.5, 9, 10 버전 사용자 등 세 분야의 사용자를 타깃으로 하고 있다.

비즈니스오브젝트 XI 릴리즈 2의 신규 기능

■ 인텔리전트 퀘스쳔(Intelligent Question)
인텔리전트 퀘스쳔은 비즈니스오브젝트 XI 릴리즈 2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핵심 기능이다. 이는 BI를 사용해보지 않았던 일반 사용자들이 업무 정보에 대한 구조화된 질문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지원하고 있다. 구조화된 질문이란 ‘올해 Top10 고객은 누구인가?’, ‘그 고객은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가?’ 등이다. 사용자들은 단순한 형태의 질문을 만들고 필요시 리스트를 저장한 후, 웹 기반의 검색 및 분석 도구인 웹 인텔리전스(Web Intelligence)를 통해 심층 분석을 수행하거나 엑셀로 자료를 저장할 수 있다. 아직 영문으로만 제공되고 있으나 차후 버전에서 한글 적용이 가능한 형태로 제시될 예정이다.

■ 데스크톱 인텔리전스(Desktop Intelligence)
데스크톱 인텔리전스는 비즈니스오브젝트 풀 클라이언트(Full Client)의 새로운 이름이다. 데스크톱 인텔리전스를 이용해 기존 투자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이미 검증된 비즈니스오브젝트 XI 최신 플랫폼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데스크톱 인텔리전스는 기존 비즈니스오브젝트 풀 클라이언트 적용에 대한 모든 옵션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