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1
주요뉴스
뉴스홈 > 문화
다음,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 특집페이지 개설이슈 중심으로 콘텐츠 제공, 지역별 후보자 및 공약 확인 가능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오는 6월 4일 ‘2014 전국동시지방선거(이하 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특집페이지를 오픈했다고 21일 발표했다.

다음은 이번 지방선거 특집페이지가 모바일 최적화 서비스로 구성됐으며, 지방선거 이슈, 사건 등을 목록화해서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특집페이지 상단의 주요 이슈 클릭 시 해당 이슈에 대한 뉴스를 비롯해 포토, 여론조사, 트위터 반응, 아고라 게시글, 동영상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언론사 등에서 실시한 전국 여론조사를 시각화해서 보여주고, 주요 후보들의 지지율을 비롯해 격전지, 지역별, 주제별 여론조사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지역별 양자대결, 다자대결 등의 여론조사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후보자 정보 제공에도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우리동네 코너를 통해 지역별 후보자들의 출생, 학력, 경력 등의 기본 정보와 그 동안의 선거이력, 의정활동, 공약 등을 살펴볼 수 있고, 댓글로 후보자에게 바라는 점을 남기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SBS와 협약을 체결해 공동 기획을 진행하고, 선거 당일 투/개표 현황 생중계를 비롯해 토론회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할 예정이다. JTBC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생중계도 확인할 수 있다.

선거 당일에는 생중계와 더불어 시간대별로 최적화된 투표/개표 현황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투표 시간 중에는 실시간 투표율, 투표 종료 후에는 출구조사, 개표가 시작되면 개표율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전 투표일과 선거 당일에 투표에 참여한 사진을 올리는 ‘투표 인증샷’ 캠페인도 실시한다.

다음은 유권자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검색을 통해서도 ▲선거일정, 투표방법 등의 선거 개요, ▲지역별 후보자 정보 ▲투표소 찾기 ▲사전투표 등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고 알렸다. 다음에서 ‘지방선거’, ‘한남동 후보자’, ‘서울시장 후보’, ‘사전 투표소’, ‘내 투표소 찾기’ 등으로 검색하면 된다.

다음 이준걸 미디어본부장은 “출/퇴근 시간 등을 활용해 모바일로 지방선거 관련 정보를 얻는 이용자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특집페이지를 구성했다”며, “이슈별로 뉴스, 여론조사, SNS 등의 다양한 데이터를 묶어서 보여줌으로써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선거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객관적이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강한 여론광장을 조성하기 위해 ▲공정하고 충실한 선거 정보 제공 ▲유권자와 후보의 소통을 돕는 쌍방향 서비스 제공 ▲권리침해 방지를 위한 노력 ▲윤리기준 준수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 ‘지방선거 서비스 준칙’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