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기반 데이터 보호 및 신세틱 백업, 재해복구ㆍ
차세대관리/리포팅 기능 제공
‘베리타스 넷백업 6.0(VERITAS NetBackup 6.0)’은 최신 디스크 기반 기술을 이용해 신속하게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도록 개발된 복구중심의 제품으로 유닉스, 윈도우즈, 리눅스, 넷웨어 등 여러 운영 환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지원한다. 또 신세틱 백업(Synthetic Backup)을 비롯해 재해복구, 차세대 관리/리포팅 기능을 제공한다. <편집자>

전세계 백업 소프트웨어 시장의 46%를 차지,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넷백업(NetBackup)’의 새 버전인 ‘베리타스 넷백업 6.0(VERITAS NetBackup 6.0)’은 최신 디스크 기반 기술을 이용해 신속하게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도록 개발된 복구중심의 제품이다. 또한, 동일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전체 시스템의 베어 메탈 복구(Bare Metal Recovery)를 할 수 있도록 복구 환경을 단순화시켰다.
이와 함께 정기적인 백업 현황보고, 보고서 작성에 따른 업무부담, 백업 정보에 대한 직접 액세스 등의 시장요구를 수렴하여, 획기적인 웹 기반 관리 및 리포팅 기능을 갖춘 넷백업 오퍼레이션스 매니저(NetBackup Operations Manager : NOM)를 통해 전체 IT 환경에 대한 모니터링, 경고, 리포트, 트러블슈팅 등의 기능을 중앙 집중적으로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통합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 업체인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와의 연구개발을 통해 넷앱의 NearStore 싱글 인스턴스 스토리지 기능을 이용, 백업 수행과 함께 이기종 환경에서 발생한 중복된 백업 데이터를 제거해 비용 절감이 가능하며, NetApp SnapShot, SnapRestore, SnapVault 등의 디스크 기반 백업에 대해 통합적인 엔드-투-엔드 정책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보호기술의 혁신
엔터프라이즈 클래스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인 베리타스 넷백업 엔터프라이즈 서버(VERITAS NetBackup Enterprise Server)는 유닉스, 윈도우즈, 리눅스, 넷웨어 등의 환경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데이터 보호 솔루션이다. 직관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백업 및 복구에 관련한 모든 측면을 관리하고, 엔터프라이즈 환경 전체에 걸쳐 일관성 있는 백업 정책을 구현할 수 있다. 베리타스 넷백업은 오라클, IBM DB2 UDB, 마이크로소프트 SQL서버, MS 익스체인지 서버, MS 셰어포인트 포탈 서버, SAP 넷위버, 사이베이스, 인포믹스, 로터스 노츠, 도미노 서버 등의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