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시간 내 다양한 검사 가능한 차세대 보안 솔루션

 
[컴퓨터월드] 코마스가 최근 델 소프트웨어코리아와 차세대 보안 솔루션인 ‘델 소닉월(Dell SonicWALL)’에 대한 총판 계약을 맺고 제품 공급에 들어갔다.

보안 솔루션에 전사적인 힘을 모으고 있는 델 소프트웨어코리아는 이번 코마스와 총판 계약 체결로 시장에서 영향력을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융·공공 등 코마스가 국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감안했을 때 제품 공급이 크게 늘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 델 소닉월 NGFW 시리즈

델 소닉월 NGFW

코마스가 이번 총판 계약을 맺고 시장 공략에 들어간 델 소닉월 제품은 크게 차세대방화벽(NGFW) 솔루션과 SSL VPN으로 구성된다.

차세대방화벽 솔루션인 ‘델 소닉월 NGFW’는 포트나 프로토콜에 관계없이 모든 트래픽을 검사함으로써 높은 네트워크 보안성을 제공한다. 또한 모든 패킷을 검사하면서도 높은 성능과 짧은 검사 시간을 보장한다.

정교한 침입 방지 기술, 네트워크를 넘나드는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 활동에 대한 보다 세밀한 제어, 실시간 가시성, 클라우드 성능을 활용하는 네트워크 기반 멀웨어 보호 시스템을 제공하는 침입방지시스템(IPS), 실시간 SSL 복호화 및 검사를 제공해 기존의 방화벽보다 보안 기능을 한층 높였다.

한 번의 패킷검사로 모든 보안기능 수행

델 소닉월 NGFW는 한 번의 패킷 검사만으로 모든 보안 기능을 수행하는 실시간 패킷 분석 엔진 ‘RFDPI(Reassembly-Free Deep Packet Inspection)’를 탑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실시간 애플리케이션별 가시성을 제공하면서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를 식별한다.

▲ 델 소닉월 슈퍼매시브

델 소닉월 NGFW는 대부분의 차세대방화벽이 SSL 트래픽을 복호화 또는 검사할 경우 제대로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과 달리 네트워크 보안 기능과 높은 성능을 보장한다. 미국 네트워크 전문잡지 네트워크월드(Network World)의 SSL 복호화 및 검사에서도 델 소닉월은 확장성과 성능 면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델 소닉월은 숨겨진 공격을 해독하는 어드밴스드 IPS 위협 보호 기능을 적용해 기업의 중요 자산을 위협으로부터 방어한다. 해당 기능이 탑재된 ‘델 소닉월 슈퍼매시브(SuperMassive) E10800’은 지난해 NSS 랩스가 실시한 보안 가치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추천’ 등급을 받았다. 특히 지속적인 업데이트 및 1,500만 개 이상의 멀웨어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새롭게 발생되는 멀웨어 변종의 위협을 실시간으로 차단하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저렴한 관리비용, 뛰어난 보안효과

델 소닉월 NGFW는 크게 슈퍼매시브 시리즈와 NSA(Network Security Appliance) 시리즈로 이뤄진다.

슈퍼매시브 시리즈는 애플리케이션 제어와 12Gbps의 멀웨어 방지를 통해 40Gbps의 방화벽 처리량, 30Gbps의 침입방지 및 애플리케이션 제어 성능을 제공하며, 빠른 속도로 SSL 통신을 복호화하고 검사한다. SSL 트래픽을 복호화, 검사 및 다시 암호화하여 보안 서비스가 모든 네트워크 트래픽에 적용되도록 하는 것도 주요 특징이다.

슈퍼매시브 E10000 시리즈는 10기가비트 이상 네트워크에서 확장성, 안정성 및 뛰어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대규모 데이터 센터, 통신업체 및 서비스 제공업체의 배포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슈퍼매시브 E10000 시리즈는 탁월한 보호 기능은 물론 뛰어난 성능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최대 세션 및 초당 연결 속도(CPS)는 업계 최고 수준이다.

▲ 델 소닉월 NSA

슈퍼매시브 E9000 시리즈는 지능적인 정책 결정을 적용해 보안 효과를 보장함으로써 관리 비용을 줄여준다. 1U 랙 사이즈의 슈퍼매시브 E9000 시리즈는 전력과 냉각 비용 감소는 물론 공간도 절약할 수 있도록 해준다.

NSA 시리즈는 관리자가 기대하고 있는 높은 수준의 보안, 애플리케이션 제어 및 성능을 제공한다. 배포, 구성 및 유지 관리가 간편하고 경제적이라는 이점 때문에 중소기업(SMB) 등에 적합하다.

델 소닉월 SSL VPN

▲ 델 소닉월 SSL VPN

델 소닉월 SSL VPN은 기업 사용자를 위한 SSL VPN 원격 접근 시스템이다. 사용자의 개입 없이 모바일 및 스마트 단말의 상태 및 사용자 인증을 통해 사용자의 접근을 제어하며, SSL 암호화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된 인트라넷 접근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중앙 집중형의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사용자, 시간, 처리량, 서버 접근 기록에 대한 리포팅을 제공한다.

제품문의 - 코마스 조승빈 차장/02-3218-2684/csb@comas.co.kr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