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뉴스 1.4.0 업데이트…다양한 SNS 계정과 연동

 
[아이티데일리]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뉴스앱 ‘지니뉴스’의 최신버전인 지니뉴스 1.4.0 업데이트를 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니뉴스는 언론사 뉴스 및 소셜 뉴스의 RSS를 실시간으로 수집 및 분석하여 가장 이슈가 되는 뉴스만을 골라 제공하는 통합 뉴스리더로 2013년 2월말 앱스토어에 선보인 이후 스마트앱어워드 2013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지니뉴스 1.4.0은 개인 맞춤 뉴스 서비스가 한층 강화됐다.

개인 계정 기능이 추가되어 다양한 SNS 계정을 이용한 다양한 디바이스의 동기화는 물론, 지니뉴스의 인공지능 기술로 등록된 사용자의 관심사 및 취향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흥미 있어 할 만한 뉴스를 추천해준다.

지니뉴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하여 뉴스의 수집 및 분석뿐만 아니라 웹툰 ‘하마탱’의 작가 최인수의 시사 웹툰인 ‘시국동화’를 지니뉴스에서 독점 공개한다.

또한 아침과 저녁 하루 두 번 그날의 중요 뉴스를 요약, 정리하여 브리핑 해주는 지니뉴스의 특화된 3분 브리핑 서비스가 더욱 발전되어 알림 및 공유가 가능하고 댓글을 통한 사용자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아티클의 이미지 다운로드 및 URL의 복사가 가능해져 뉴스를 즐기는 방법이 더욱 다양해 졌으며, 앱 내의 캐시 삭제 기능이 추가되어 좀더 빠르고 가벼운 애플리케이션 활용이 가능해졌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지니뉴스는 단순한 뉴스 구독 앱이 아닌 뉴스의 트랜스포머를 꿈꾸는 앱”이라며, “지니뉴스는 끊임없이 사용자의 니즈에 맞춘 뉴스를 발견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