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방문자가 글쓴이에 자발적 금액 지원, 2013 우수블로그에 시범 적용 및 사용 희망자 추가 모집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 블로그 서비스인 티스토리에 방문자가 블로거에게 지원금을 보낼 수 있는 ‘밀어주기’ 기능을 도입했다고 10일 발표했다.

다음은 시간과 노력, 전문지식을 충실하게 담아내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고자 ‘밀어주기’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블로거가 티스토리에 글을 쓰면서 ‘밀어주기’ 기능 사용을 선택하면 해당 글에 위젯 형태의 메뉴가 생성되며, 안내 문구나 지원금 사용 항목을 취향에 따라 꾸밀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밀어주기 기능이 마음에 든다면 커피 한잔?’의 안내 문구와 함께 ‘믹스커피’, ‘캔 커피’, ‘아이스커피’, ‘아메리카노’ 등 보기 항목을 넣는 방식이다.

블로그 방문자들은 티스토리에서 글을 읽은 후 ‘밀어주기’를 선택할 수 있다. 각 보기 항목에 해당하는 금액을 확인한 후 다음 캐쉬 또는 휴대폰 결제 시스템을 통해 지원금을 보낼 수 있으며, 이렇게 모인 ‘밀어주기’ 지원금은 한 달에 한 번, 해당 블로거에게 다음 캐쉬로 지급된다.

다음은 내달 중순까지 지난해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100개를 대상으로 ‘밀어주기’ 기능을 시범 적용하고, 오는 30일까지 밀어주기 기능 사용을 희망하는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신청을 받아 점차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음 황선아 블로그기획팀장은 “좋은 글을 쓰는 블로거들을 독려하고 더 우수한 콘텐츠들이 생성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지원 수단인 밀어주기를 시도했다”며, “앞으로도 티스토리 이용자들이 상호 교류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지원 방안을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