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가정에서 필수적으로 설치하고 있는 초고속 인터넷, 그러나 초고속 인터넷 설치는 가입 시부터 꼼꼼한 체크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똑똑한 소비자가 되려면 자신에게 맞는 인터넷가입 상품을 찾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최근
결혼 예정인 이모씨는 신혼집을 마련하고 나서 인터넷 가입 업체를 찾아보고 있다. 수많은 업체 가운데 어느 곳을 이용해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지, 또한 고객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해주는지, 사후관리는 어떠한지 등을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의 도움을 받아 차근차근 살펴보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들에서는 한눈에 여러 통신사의 가입 조건 및 혜택을 비교해보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는 초고속인터넷, 각종 결합상품 등 각 통신사의 다양한 정보에 대한 비교가 수월하다. 특히 인터넷가입뿐만 아니라 현재 사용 통신사에 대한 불편이나 약정 기간 만료 등의 이유로 통신사를 변경해야 할 때도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보통 여러 가지 결합상품을 기존보다 좋은 조건으로 바꿀 때에는 '
인터넷가입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를 사용해 찾아보기도 하지만, 현금 사은품 지급에만 현혹돼 비교 업체 확인을 소홀히 하면 인터넷가입 사기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서울에 사는 최모씨는 인터넷 설치를 위해 포털사이트에서 인터넷가입점을 검색해 조건이 가장 좋은 곳을 알아보던 중, 다른 곳보다 현금 사은품을 많이 지급한다는 A업체에 신청 후 설치를 받았다. 그러나
인터넷 설치 후 며칠 뒤 업체에 연락해 보니 없는 번호로 확인됐고, 결국 현금 사은품은 입금받지도 못했다.

전문가들은 인터넷가입 사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4가지 사항을 확인해보는 게 좋다고 조언하고 있다. 첫째, 인터넷가입 사이트에 접속 후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해 정상적인 업체인지 살펴봐야 한다. 둘째, 회사명 검색 사이트에서 검색했을 시 관련 정보가 존재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셋째, 실제 고객들이 인터넷 가입을 한 다음 쓴 후기들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넷째, 터무니없게 현금을 많이 지급하고 있는 곳은 의심해봐야 한다.

전문가들은 또, 통신사 혜택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인터넷 가입 비교 사이트들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게 되면 SK브로드밴드, 올레(KT), LG유플러스 등 통신사별 요금 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다. 또한 이용 후기 게시판 등을 통해 사용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이용자들은 말하고 있다.
 
한편, 이와 관련 공식인터넷가입센터 탑스피드(1544-5085)와 유니인터넷가입총판센터 (www.uniinter.kr) 등에서는 현금과 더불어 사은품을 함께 제공하는 이벤트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