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블루투스 이어폰 유클리어커맨더 - 블루투스 4.0 헤드셋

 
< 차량용 블루투스 이어폰 유클리어커맨더 블루투스4.0 >
 
최근에 조금은 어이없게 차사고가 난적이 있었는데 말이죠. 그중에 한건은 뒤에 있던 운전자가 스마트폰으로 다른일을 보다가 부주의로 난 사건이였습니다. 스마트폰은 참 편리한 물건이지만 운전중에도 차가 멈추면 왠지 모르게 스마트폰으로 손이 가는 경우가 참 많단 말이죠.
 
 사실 운전중에는 운전외에는 다른일을 하지 않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만 운전중 어쩔 수 없이 전화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라 생각 됩니다. 직업이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그렇겠죠.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제품이 이런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한 제품인데요. 블루투스 4.0을 지원을 하면서 전용어플을 통해서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을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는 Siri, 삼성폰에서는 S보이스, LG폰에서는 Q보이스 지원으로 운전중에도 쉽게 전화를 하실 수 있고 받을 수 있는 아주 편리한 차량용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입니다. 블루트스 4.0을 지원해서 더욱 신뢰도를 높혔습니다.
 
 
유클리어커맨더는 음성으로 전화걸기가 될 뿐만 아니라 차량용 브라켓을 제공하고 있어서 차량에서 쉽게 충전을 할 수 있고 전화가 왔을때 차량용 브라켓에서 떼는 것 만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어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또한 DSP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깨끗한 통화를 보장한다고 합니다.
 
 유클리어(UCLEAR)는 북미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미국 첨단 기술을 토대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는 브랜드라고 하네요. 군사 목적으로도 쓰인다는 것은 그만큼 성능이 뛰어나다는 이야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특징으로는 블루투스 4.0지원, 음성인식 커맨더앱을 제공, 차량용 썬바이저 브라켓과 충전용 크래들 기본제공, 헤드셋을 분리하는 것 만으로도 받아지는 편리한 통화, DSP와 에코 제거 기능으로 노이즈 감소와 깨끗한 음성전달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프로파일 제공은 기본이겠죠
 
 최대 4.5시간 통화가 가능하며 1시간이면 완충이 되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무게도 9g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음성인식을 하는 유클리어 커맨더앱은 안드로이드만 제공을 하고 있으나 아이폰에서는 Siri를 통해서 전화걸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전용 커맨더앱을 사용할 수 있으나 S보이스나 Q보이스도 지원으로 전화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본체를 제외한 구성품입니다.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3만원대의 제품인데도 불구하고 제품의 구성이 상당히 실해서 좋습니다.
 
 좌상단부터 5핀 마이크로USB 케이블, 차량용 시거짹, 목걸이 및 이어팁, 우측으로는 썬바이저용 브라켓과 차량에 부착이 가능한 충전이 가능한 크레들 입니다.
 
 
본체는 UCLEAR라는 자사 마크와 함께 전화를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존재하며 버튼 주위로 상태를 나타내 주는 LED가 있어서 편리합니다.
 
 
반대쪽에는 귀에 꼽을 수 있는 이어플러그 부분과 충전용 단자가 보이네요.
 
 
이어플러그는 기본적으로 M형이 제공되지만 귀의 크기에 따라서 라지나 스몰사이즈로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어 후크또한 제공하고 있어서 편리하네요. 이어 후크의 사이즈가 작은것이 없는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차량에만 두는게 아니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을 위해서 휴대용 목걸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줄을 목에 거신다음에 후크를 통해서 간단하게 장착 및 분리가 가능합니다. 택배나 대리기사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하리라 생각됩니다.
 
 
손가락이 닿기 쉬운 부분에는 볼륨 컨트롤 버튼이 있으며 길게 누르시면 선곡도 가능합니다.
 
 
반대편에는 아무것도 없군요.
 
 
하단에는 모든 방향으로 구멍을 내어서 소리의 유입을 쉽게 만들어 놨습니다. 하단 뿐만 아니라 좌측,우측 어느곳에 제품을 차도 소리가 잘 유입이 되겠죠? 뿐만 아니라 DSP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기 때문에 더욱 또렸한 통화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충전용 크레들을 가지고 충전을 할 수 있지만 본체에도 마이크로 5핀 USB 단자가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용 충전기를 통해서 충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완충에는 1시간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차량의 시거짹에 꼽는 USB 어댑터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충전이 가능한 차량용 크레들 입니다. 크레들은 하단에 양면 테이프를 부탁하고 있어서 차량의 원하는 곳에 설치가 용이 합니다.
 
 
크레들의 하단에는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을 꼽아서 충전을 할 수 있지요. 이 상태로 차에 둔 다음에 전화가 올때 유클리어 커맨더를 들면 2-3초 후에 바로 통화로 연결이 되어서 다른 액션 없이 들어서 귀에 꼽는 것 만으로 통화가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주의점을 적어놓은 설명서가 있으니 사용하시기 전에 읽어 보시구요.
 
 
설명서도 2종이 들어 있네요. 설명서를 읽어 보시는 것은 항상 소중한 일이니까요. 꼭 읽어 보시도록 해요 ^^;
 
 
유클리어 음성인식 전용앱은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앱을 제공하지 않고 Siri를 통해서만 명령을 내리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 전용앱을 사용하실 때에는 S보이스나 Q보이스를 꺼 놓으셔야 한답니다. 전용앱을 사용하지 않으시고 그냥 본인의 스마트폰에 내장된 음성명령 어플을 사용하시는게 더 편리할 수도 있겠네요. 저는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하는 것을 상당히 싫어해서 말이죠.
 
 
 
사용법은 상당히 간단하나 제품의 설명서에서도 명시하고 있듯이 사용법을 숙지한 것과 아닌 것의 차이가 있다고 하니 한번 읽어 보고 지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그럼 저기 학생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 해야 할일은 뭐죠?라고 물어 봅니다. 네 전원을 키는 것 입니다라고 대답을 하네요. 거기 학생 반은 맞았으나 반은 틀렸으니 나가서 엎드러 뻐치시구요.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하기 앞어서 제품의 전원을 넣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내가 사용할 기기와 페어링을 해주는 것이죠.
 
 페어링은 말그대로 짝짓기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듯 해요
 
 유클리어 커맨더에 전원을 넣은다음 버튼키를 누르고 있으면 상태LED가 블루, 레드가 번갈아 가면서 페어링 상태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나서 페어링 시킬 스마트폰에서 상대 기기 검색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페어링 가능한 상태로 들어간 유클리어 커맨더가 연결가능한 기기로 검색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휴대폰과 미디어 오디오에 연결되었다는 메시지를 볼 수 있네요.
 
 
네 그렇습니다. 유클리어 커맨더는 음성명령을 내리고 음성통화를 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이렇게 음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저는 차량용 블루투스 이어폰도 이렇게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제품이 좋더군요.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바로 전화를 받고 얼마나 편하나요 ^^;
 
 
머리도 안감고 착용샷 찍어보기... 혼자서도 잘 해요... 이어 후크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귀에 들어가면 잘 안 떨어진다는 바람직한 이야기...
 
 
차량에 부착 했을때는 차량용 크레들을 이용해서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선바이저용 브라켓을 사용하셔서 장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전 이렇게 충전이 가능한 크레들을 가지고 부착을 하는 것을 더 바람직하게 생각하지만요.
 
 이렇게 해서 차량용 블루투스 이어폰 유클리어커맨더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인 유클리어 커맨더는 블루투스 4.0을 지원을 할 뿐만 아니라 DSP 노이즈캔슬링을 탑재를 하여 시끄러운 차안에서도 깨끗한 통화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유클리어 회사 자체가 원래 시끄러운 탱크, 헬기 같은데서 통화를 하는 제품을 만들던 회사라서 성능이 상당히 우수한 편에 속한다고 하네요.
 
 9g의 가벼운 무게에 1시간 완충에 4.5시간 연속 통화가 가능하며 3만원대의 착한 가격에 차량용 브라켓, 차량용 충전이 가능한 크레들까지 제공을 하고 있어서 구성품 역시 상당히 실한 녀석입니다. 휴대용 목걸이를 제공하는 것도 맘에 드네요.
 
 음성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전용앱을 제공할뿐 아니라 Siri, Q보이스, S보이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음성으로 전화를 할 수 있는 것도 메리트가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다는 것과 구성품이 실하다는게 맘에 드는 제품이네요.
 
 이어 후크를 1종만 제공한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점이지만 이어플러그가 잘 안빠지게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문제가 안 될 것 같기도 하구요. 차량용 블루투스 헤드셋을 구매하려 하셨다면 추천해 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