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역사, 미디어, 사회, 도시 4개 주제로 열어

 
[아이티데일리]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대표 이다 토시히사)는 ‘사진, 한국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미술관 속 사진 페스티벌' 사진 공모전을 오는 4월 6일까지 연다고 밝혔다.

사진축제 참여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사진, 한국을 말하다’라는 주제 아래 대한민국의 역사, 미디어, 사회, 도시 4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사진, 한국을 말하다’ 공모전은 응모 자격 및 촬영 기기에 대해 제한이 없으며, 각 주제별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미술관 속 사진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내 전국민 사진 공모전 페이지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사진 업로드는 1인당 최대 10점까지 응모 가능하며, 수상작은 4월 16일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1등(1명)에게는 후지필름의 올해 첫 신제품인 전문가급 렌즈교환 카메라 X-T1 렌즈키트를 수여한다. 2등(2명)에게는 후지필름 스타일리시 콤팩트 카메라 XF1을 수여하고, 3등(4명)에게는 밀레 등산용 배낭 피핀을, 4등(8명)에게는 미술관 속 사진페스티벌 도록 패키지를, 행운상 20명에게는 고급 사진집을 증정한다.

한편, '미술관 속 사진 페스티벌'은 지난해 12월 6일부터 대전, 경남 창원, 서울, 광주 전국 4개 도시에서 릴레이로 개최되고 있는  사진축제로 후지필름이 단독 협찬하고 있다.

'미술관 속 사진 페스티벌'은 한국 현대사진의 현주소를 가늠해보고, 대중과의 소통으로 사진 문화의 방향성을 탐색하고자 하는 취지로 ‘사진, 한국을 말하다’라는 주제 아래 사진전시, 참여 이벤트, 학술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임훈 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부사장은 “대중의 참여와 공감을 통해 사진문화의 발전을 도모하는 행사와 함께 대규모 사진 공모전을 진행하는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며 “우리나라를 주제로 한 의미 있는 공모전에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