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라인 이용자 실제 경험담 재구성한 광고

 
 

[아이티데일리] 글로벌 메신저 라인은 태국에서 실시한 자사의 브랜드 광고 ‘Closer’가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국제 광고제 ‘애드페스트(ADFEST) 2014’에서 FILM LOTUS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발표했다.

라인은 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자사의 태국 브랜드 광고 ‘Closer’가 태국 이용자의 실제 경험담을 영상으로 재구성한 것이라고 밝혔다. 어머니를 여의고 슬픔에 빠진 딸이 아버지가 라인으로 보낸 메시지로 가족애를 확인하게 된다는 내용이다.

라인은 지난 9월 태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라인으로 더 가깝게’라는 주제로 소중한 사람들과의 라인 이용담을 공모, 총 8,000건에 달하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사연을 접수했다고 설명했다. 이 가운데 ▲글을 모르는 어린 딸과 아버지가 스티커를 통해 커뮤니케이션하는 ‘Code’ ▲ 남학생이 좋아하는 여학생과 라인을 통해 이어지는 ‘Freshy’ ▲ 딸과 아버지가 라인으로 가족애를 확인하며 어머니와 아내를 잃은 슬픔을 극복해내는 과정을 담은 ‘Closer’의 총 3가지 에피소드로 태국 TV 광고 캠페인을 10월부터 12월까지 실시했다.

라인은 세편의 광고 시리즈 중, 은상을 수상한 ‘Closer’ 외에 ‘Code’도 본선에 올라간 바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