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속에 등장했던 펜션들이 입소문을 타면서 특색 있는 여행 코스로 인기를 끌고 있다.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배경이 되었던 안면도펜션, “야왕”의 배경이 되었던 강화도펜션,가평펜션을 비롯, 최근에는 ‘별에서 온 그대’의 배경이 되었던 대부도펜션에 이르기까지 많은 관심들이 쏠리고 있다.
대부분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한 거리에 있는 서울근교 펜션들이어서 접근성이 좋은 것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한편으로, 막연히 드라마 속의 배경이 된 펜션이라는 기대감만으로 방문한 소비자들을 실망시키는 경우들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대부분 소비자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펜션에 대한 정보를 획득하기 때문에 과대광고로 인한 피해를 보는 사례도 생기곤 한다. 펜션 홈페이지에는 가까운 곳으로 나온 풍경이 막상 가보니 먼 거리에 있기도 하고, 깔끔하게 나온 외관이나 가구들도 실제로는 오래되어 낡은 경우도 있다는 것.

때문에 펜션을 고를 때는 사진의 풍경과 실제 지도가 일치하는지, 홈페이지 제작시기나 사진과 실물이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는 게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이와 관련, 휴식과 안락이라는 펜션 본연의 목적에 충실하겠다는 ‘Made for your rest’(‘당신의 휴식을 위한’이라는 의미)라는 슬로건을 내건 ‘메이드유펜션’이 최근 여행객들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다.
메이드유펜션에 따르면, 커플에게 안성맞춤인 복층펜션의 아기자기함, 스파펜션에 걸맞은 풀빌라형 대형제트스파를 마련해 펜션의 완성도를 높인 점들이 여행객들에게 크게 어필하고 있다는 것.
메이드유펜션(www.madeyou.co.kr) 측은 “최근 펜션의 트렌드는 커플펜션, 스파펜션, 풀빌라펜션, 수영장펜션, 럭셔리펜션 등 테마별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외형만큼이나 그에 걸맞은 서비스와 배려가 관건”이라며, “메이드유펜션은 한번 다녀간 방문객들이 지인들에게 꼭 가봐야 할 대부도펜션으로 추천하고 다닐 만큼 높은 서비스 수준을 자랑한다”고 밝혔다.
한편 메이드유펜션은 인천 영흥면에 위치해 있는 펜션이지만, 실제로는 대부도와 오이도에 인접해 있기 때문에 인천펜션보다는대부도펜션, 오이도펜션으로 더욱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