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웹 개발 위한 기초지식부터 컴포넌트 활용까지 다뤄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TECH@NAVER의 여덟 번째 도서로 ‘네이버는 이렇게 한다! 쉽고 빠른 모바일 웹 UI 개발’을 출간한다고 25일 발표했다.

TECH@NAVER는 네이버만의 주요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적용 사례를 소개하는 기술 서적 시리즈로, 기존 TECH@NHN의 새 이름이다. 네이버는 2010년부터 오랜 시간 테스트와 최적화 과정을 거치면서 축적해온 기술 경험을 공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스마트폰 이용자 급증과 함께 모바일 웹 사이트에 대한 요구가 늘고 있다며, TECH@NAVER의 신간은 모바일 웹 개발을 위한 기초지식부터 컴포넌트 활용까지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 초보 개발자들의 UI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네이버는 이렇게 한다! 쉽고 빠른 모바일 웹 UI 개발’ 책이 모바일 웹 사이트에서 자주 사용하는 UI를 자바스크립트로 만들 때 알아야 하는 기본 원리와 예제를 설명하고, 네이버의 모바일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인 JMC(Jindo Mobile Component)를 활용해 더 쉽게 모바일 웹 UI를 구현하는 방법도 알려준다고 덧붙였다.

‘네이버는 이렇게 한다! 쉽고 빠른 모바일 웹 UI 개발’의 공동저자인 네이버 Ajax플랫폼개발팀의 손찬욱 과장은 “이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원리를 익힌다면 변화하는 모바일 기술도 쉽게 따라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