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에 반격 시작한 K-POP

 

[아이티데일리] 네오위즈인터넷(대표 최관호)이 서비스하는 음악포탈 벅스가 2월 둘째 주(3일~10일 집계) 주간차트 순위를 12일 발표했다.

디즈니 영화 ‘겨울왕국’ OST ‘Let It Go’가 종합 1위를 지키며 저력을 보였다.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 4위, ‘Love Is An Open Door’ 8위 등 총 3곡의 ‘겨울왕국’ 관련 음원이 TOP 10에 위치했으나, 전주의 5곡에 비해서는 열기가 식은 모습이다.

이에 K-POP이 신곡을 앞세워 반격을 시작했다. 걸그룹 씨스타의 소유와 힙합 보컬 정기고가 함께한 ‘썸’이 2월 초 음원 발표 직후 2위에 올랐고, 허각이 부른 ‘별에서 온 그대’ OST ‘오늘 같은 눈물이’ 역시 5일 공개 후 3위에 진입했다.

이 밖에도, 최근 발표한 M(이민우)의 ‘Taxi’가 5위, B.A.P의 ‘1004’가 9위를 차지했다.

한편, 벅스는 2월 둘째 주 주간차트를 벅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고음질 음원으로 감상할 수 있다고 밝혔다. 70만곡의 고음질 FLAC 음원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에서도 음질 향상 솔루션 ‘래드손’을 적용해 320Kbps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