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 선발 4팀에 팟캐스트 제작 환경 지원

 

 

[아이티데일리] 미디어자몽은 팟캐스트 전용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자몽’ 론칭을 기념해 팟캐스트 저변확대를 위한 ‘대학생 팟캐스터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대학생 팟캐스터 선발대회는 기획안 제출을 통해 네티즌들의 지지와 내부 심사를 거쳐 선발되고, 팀 소개를 음성파일 또는 동영상으로 함께 제출할 경우 가산점이 붙는다.

 

많은 네티즌들의 지지를 받아 선발된 최종 4팀에게는 전문 팟캐스터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전폭적인 지원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에는 기획안을 바탕으로 한 팟캐스트 방송 구성부터 레코딩, 편집, 스트리밍 등록까지 제작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지원이 이뤄지고, 향후 전문 팟캐스터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학생 팟캐스터에 의해 제작된 팟캐스트는 미디어자몽이 보유한 강남권 유일한 팟캐스터 전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 자몽에서 제작되고, 미디어자몽은 스트리밍 서버까지 제공해준다.

 

김건우 미디어자몽 대표는 “팟캐스트는 날로 커져만 가는 대학생들의 사회적 목소리와 이에 주목하는 세간의 관심 증가라는 최근 국내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1인 멀티미디어”라며 “팟캐스트가 지니는 SNS를 통한 확산력과 실시간 목소리라는 특징을 활용해 더욱 많은 이의 진정성을 담아 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