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목 소개, 경기 및 중계 일정, 실시간 중계, 주요 장면, 응원 메시지 등 지원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는 오는 2월 7일 개막하는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관련 웹 및 모바일 특별 페이지를 각각 오픈했다고 27일 발표했다.

네이버는 각 페이지에서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대한민국 선수단이 출전하는 전 종목에 대한 소개, 자세한 경기 및 TV 중계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상파 3사와의 계약으로 중계권을 확보해 경기 라이브 및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하며, 방송사 간 동일 경기 중계인 경우 이용자가 방송사를 선택할 수 있다.

실시간 중계를 놓친 이용자들을 위해 경기 주요 장면은 네이버가 직접 편집할 계획이며, 4분할 화면 기술을 통해 최대 4경기까지 동시 시청도 가능할 예정이다.

네이버는 이번 2014 소치 동계올림픽 모바일 페이지를 모바일 환경에 특화시켜 가독성과 편리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카드형으로 디자인된 판에 올림픽과 관련된 콘텐츠들을 배열해 섹션별로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웹페이지와 마찬가지로 안내 페이지도 제공하며, 경기를 보며 실시간으로 응원 메시지를 남길 수도 있다.

한편, 네이버는 매거진S를 통해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올림픽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스토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