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활성화 콘텐츠 구축, 1인 창조기업 온라인 마케팅지원, 중소기업 지원 정책 홍보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와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13일 오전 정부대전청사 중소기업청에서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네이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구축 및 홍보 ▲1인 창조기업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지원 ▲중소기업 정책포털 ‘기업마당’ 홍보 협력 등 전통시장과 중소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하여 체결했다.

네이버와 중소기업청은 전통시장의 유래, 역사, 발달과정, 대표 특산물, 옛날 시장의 사진 등이 담긴 ‘시장백과사전’ 구축을 시작으로, 전국 전통시장에 대한 네이버 콘텐츠들을 확충해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네이버는 창조경제 중소기업을 위한 ‘창조기업관’을 지식쇼핑 내에 별도로 운영하고 마케팅을 지원하는 한편, 전통시장과 중소기업 정책포털인 ‘기업마당’ 등 중소기업청의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 정책의 홍보에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민관공동 ‘중소기업 R&D펀드’ 출연을 검토하겠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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