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피 공식 계정 개설, 영어 스페인어등 5개 언어로 서비스

 




[아이티데일리]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은 한류 커뮤니티인 숨피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라인을 통해 보다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소개한다고 밝혔다.

숨피는 1998년 미국에서 시작해 현재 전세계 160여개 국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K-Pop 포털/커뮤니티 가운데 가장 오래되고 활성화 된 한류 전문 사이트로,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연예 기획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아티스트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전세계에 소개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라인에 숨피 공식계정을 개설하고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태국어, 프랑스어 등 5개 언어로 총 19개국에 한국 아티스트를 비롯해 폭넓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라인은 12월 24일에 개최되는 ‘Soompi Awards 2013’ 행사를 공식 후원하며, 행사 진행을 위한 이용자 커뮤니케이션을 라인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숨피와의 협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력으로 라인은 현재 제공하고 있는 96개 한류 아티스트 공식계정 외에 숨피가 보유한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게 됐으며, 숨피는 라인을 통해 더욱 폭넓은 이용자들과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11월 25일 전세계 이용자 수 3억 명을 돌파한 라인은 동아시아는 물론 스페인, 멕시코 등 스페인어권과 프랑스 등 서유럽에서도 이용자가 지속 증대하고 있는 등 글로벌 메신저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