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영화 및 드라마 부문 1위...케이블 방송 콘텐츠가 VOD 시장 '강자'로 떠올라


▲ 드라마 '응답하라 1994'

 

[아이티데일리] 2013년 곰TV에서 가장 큰 인기를 얻은 VOD로 영화 ‘7번방의 선물’, 드라마 ‘응답하라 1994’가 선정됐다.

곰TV(대표 곽정욱)은 12일 올해 서비스한 온라인 VOD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콘텐츠를 발표했다.

곰TV는 영화 ‘7번방의 선물’이 영화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영화 ‘7번방의 선물’은 극장 관객수 역시 1,280만을 기록한 바 잇다. 오프라인·온라인 통틀어 올해 최고의 흥행작으로 등극한 셈.

드라마부문에서는 tvN ‘응답하라 1994’가 지상파 드라마들을 제치고 1위에 올랐다. 연예오락 부문 1위 역시 tvN ‘꽃보다 할배’가 꼽혔다. 곰TV는 자사 VOD 서비스의 주 고객층인 20대 여성들에게 케이블 방송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곰TV는 오는 31일까지 ‘2013 곰TV 어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21개의 곰TV 콘텐츠 중 최고의 콘텐츠 3개를 선택, 투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CGV 골드클래스 관람권, CGV 영화예매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곰TV 브랜드커뮤니케이션본부 박정민 본부장은 "뉴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극장 관객수, TV 시청률뿐만 아니라 온라인 VOD 인기순위를 고려한다면 대중문화 트렌드를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