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문화원 오프라인 강의와 동일한 교수법 제공

 



[아이티데일리] 주한영국문화원(원장 마틴 프라이어)이 모바일 전문 개발사인 Plus MX(대표 김경동, 이종원)와 함께 한국인을 위한 영어 학습 앱 시리즈 3종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영어 학습 앱 시리즈 3종은 영국문화원 단어장(이하 BC Words)과 영국문화원 숙어집(이하 BC Idioms), 영국문화원 동사편(이하 BC Verbs)으로 구성돼 있으며 2011년 10월, 2012년 3월, 2013년 7월에 iOS 버전으로 각각 출시돼 호평을 받았다.

지난 2011년 10월에 출시된 ‘영국문화원 단어장’은 그 해 애플 코리아의 ‘올해의 앱’ 2등(러너업) 선정,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올해의 우수앱'을 수상하는 등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올해 11월 7일에 가장 먼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돼 네이버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공개되었고 숙어학습 앱 BC Idioms와 동사학습 앱 BC Verb이 12월 3일 출시됐다.

영국문화원 영어학습 앱 시리즈는 78년 전통 영국문화원의 영어교육 노하우를 담은 영어학습 애플리케이션으로 학습자들이 다양한 경로를 통해 단어를 접할수록 쉽게 기억할 수 있다는 언어심리학 이론에 근거한 ‘6미팅 학습법’을 기본으로 한다. ‘6미팅 학습법’이란 한 개의 영단어/숙어를 6가지 방법으로 접촉할 수 있도록 구성한 학습법으로, 한국·일본 등 동양권 학습자의 언어습득 패턴을 분석해 학습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BC Words를 이용해 영어의 기본기를 다지고, 나머지 두 개의 영어학습 앱 BC Idioms와 BC Verbs를 통해 영어 활용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영국문화원과 함께 영어학습 앱시리즈를 개발한 Plus MX는 6미팅 학습법이 모바일 환경에서도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플랫폼 특성을 고려한 UX/UI를 구현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