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서 ‘올해의 검색어’ 검색하면 확인 가능


▲ 다음이 '2013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아이티데일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013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고 2일 밝혔다.

다음에 따르면 2013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검색어는 ‘진격의 거인’이다.

이어 다양한 장르의 가요 검색어가 상위권에 올랐다. ‘싸이 젠틀맨’이 2위, ‘조용필 바운스’ 4위, ‘강북멋쟁이’가 6위로 집계됐다.

문화, IT, 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키워드도 상위권에 집계됐다. 강풀 작가의 웹툰 ‘마녀’가 3위, ‘아이폰 5s’, ‘옵티머스G2’, ‘베가 아이언’ 등 스마트폰 모델명이 각각 5, 7, 9위에 올랐다. 새로운 건강 다이어트 방법으로 각광받은 ‘간헐적 단식’이 8위, 영화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한 ‘레밀리터리블’이 10위로 집계됐다.

또한 다음은 종합, 방송, 문화, 생활 등 총 20개 분야를 선정, 각 분야별 검색어 순위도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올 한 해 가장 화제가 된 드라마는 ‘구가의 서’다. ‘구가의 서’ 주연 배우 이승기, 수지는 가장 화제가 된 배우 부문 1, 3위에 오르기도 했다.

가장 화제가 된 가수로는 ‘K팝스타2’ 우승자 악동뮤지션이 선정됐다. 또한 예능 스타 1위로는 유재석, 스포츠 스타 1위로는 류현진이 꼽혔다.

예능 프로그램 부문에서는 ‘아빠! 어디가?’, 영화 부문에서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1위에 올랐다.

보다 자세한 ‘2013 올해의 검색어’는 다음 통합 검색창에 ‘2013 올해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볼 수 있다. 모바일 다음 앱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