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BI데이터마이닝학회 주최....‘빅데이터에 대한 서로 다른 4가지 생각’ 주제로

[아이티데일리] 국내외 빅데이터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나와  빅데이터에 대한 접근방법과 함께 실제 구현사례를 처음으로 공개하는 빅데이터 컨퍼런스가 오는 13일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다.

IT Daily와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가 주최하고 안전행정부,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대빅데이터센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이번 빅데이터 컨퍼런스는 ‘빅데이터에 대한 서로 다른 4가지 생각’을 주제로 산학연 전문가 강좌와 함께 지금까지 전혀 소개되지 않은 다양한 빅데이터 구현사례가 처음으로 공개된다.

빅데이터가 소개된 지 수년이 흘렀고, 그만큼 빅데이터에 대한 정의와 가치 평가는 어느 정도 진행되어 서서히 활용사례가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빅데이터 최고 전문가들의 빅데이터에 대한 접근방안과 성공요소, 수행방법론 등을 산학연 전문가 시각과 실제 구현사례 등 4가지 각도에서 조명하고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 '빅데이터에 대한 서로다른 4가지 생각'을 주제로 오는 13일 빅데이터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발표 연사로 왼쪽 위에서부터 미국 인포그룹 유혁 부사장, 안전행정부 이용석 과장, 서울대빅데이터센터 조성준 교수,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ETRI 안창원 박사,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장 조재희 교수, 국립재난안전연구원 김대곤 박사, 한국IBM 이지은 실장, KT 민정익 상무, 대유넥스티어 박수진 컨설턴트, 리비전컨설팅 전용준 박사, FK BCG 김세훈 상무, 데이터스트림즈 정태호 이사.

오전 첫 번째 주제발표로는 미국 인포그룹 유혁 부사장이 동영상을 통해 ‘빅데이터 접근방안과 성공요소’를 주제로 미국 현지의 프로젝트 경험을 소개하고 이어 안전행정부 공공정보정책과 이용석 과장이 정부의 ‘빅데이터 확대방안’ 정책을 발표한다.

또 서울대빅데이터센터 조성준 교수는 빅데이터 성공요인과 이를 위한 단계를,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은 ‘마이닝 마인드’, ETRI 안창원 박사는 ‘미래를 실험하는 데이터’를 주제로 발표한다.

오후에는 ‘빅데이터 활용사례 시각적 분석연구’에 대해 조재희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장의 발표를 시작으로 국립재난안전연구원 김대곤 박사의 ‘빅데이터를 통한 미래재난 예측 분석’, IBM 이지은 실장은 ‘IBM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KT 민정익 상무는 ‘수행방법과 방향성’에 대해 소개한다.

대유넥스티어 박수진 컨설턴트는 ‘델, 시스코 등 글로벌 기업들의 소셜미디어 활용사례’를 소개하고 리비전컨설팅 전용준 박사는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의 역할’을 발표한다. 또한 FK BCG 김세훈 상무는 ‘금융권의 실시간 고객대응 방안 및 사례’를 발표하고 마지막으로 데이터스트림즈 정태호 이사는 ‘혁신적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방안’에 대해 프로젝트 경험을 살려 방법론과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BI매트릭스, FK BCG, 칸테크, 데이터스트림즈 등은 자사의 빅데이터 솔루션 및 구현사례 등을 별도의 데모부스를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돕는다.

IT Daily와 한국BI데이터마이닝학회가 함게 마련한 이번 컨퍼런스는 제품 및 솔루션 소개가 대부분이었던 기존의 세미나와는 달리 빅데이터 성공을 위한 구현 방법론 및 실제 사례를 공유한다는 의미에서 차별화된다.

빅데이터 컨퍼런스 참가 희망자는 행사 홈페이지(http://www.itdaily.kr/seminar/?s_id=1)를 통해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