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정보협회 추계학술대회 을지병원서 개최


▲ 대한병원정보협회는 25일 을지병원 범석홀에서 ‘의료정보시스템 고도화’를 주제로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아이티데일리] 대한병원정보협회(회장 박양규)는 25일 서울 을지병원에서 회원병원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의료정보시스템 고도화 사례'를 주제로 을지병원 범석홀에서 열린 이날 학술대회에선 효율적인 의료정보 구현을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제품 및 솔루션 소개가 1, 2부로 나뉘어 진행되었고, 3부에선 국립암센터 및 건국대병원,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병원 등 국내 대형 의료기관의 IT 고도화 사례가 소개됐다.

을지병원 장호열 실장을 좌장으로 한 1부 행사에서는 가온아이, 한국IBM, LG유플러스, VM웨어 등이 각사의 솔루션 및 병원 적용방법론 등을 소개했고, 협회 한기성 상임이사가 좌장을 맡은 2부에서는 SK비젠, 아이투엠에스, 미소정보기술, 델소프트웨어, 시트릭스, 데브기어 등의 업체가 의료IT 혁신을 위한 개선방안 및 적용사례들을 소개했다. 

또 로비에서는 이들 업체의 제품 및 솔루션을 살펴볼 수 있는 데모 부스가 마련되어 학술대회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강남세브란스병원 김성일 부장을 좌장으로 한 3부에선 의료기관 현업 책임자들이 실제 의료IT 고도화 사례를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국립암센터 차효성 책임은 맞춤형 콘텐츠를 위한 대시보드 개발사례를 소개했고, 건국대병원 이제관 책임은 UI 프레임웍 개선사례, 서울아산병원 오주연 과장은 정확한 투약을 위한 처방전달시스템을, 마지막으로 분당서울대병원 조은영 파트장은 ICT융합 스마트병원 구축사례를 각각 소개해 주목받았다.

대한병원정보협회 한기태 사무총장은 “학술대회를 통해 성공적인 의료IT 구현사례 및 다양한 고도화 방법론 등을 지속적으로 발굴 소개, 회원병원의 의료IT 선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