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제공되는 6만링에서 음성/영상/데이터 선택적 사용 가능


▲ 청소년 고객들이 LG유플러스 매장에서 요금 상담을 받고 있는 모습


[아이티데일리]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는 최근 청소년들의 늘어나는 데이터 수요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청소년 요금제인 ‘LTE 청소년 50’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LTE 청소년 50’요금제는 월 기본료 5만원에 6만링과 LTE 데이터 2.2GB를 기본 제공하고 문자(SMS)는 무제한으로 제공한다.

 

특히 이 요금제의 데이터 차감 요율은 1MB당 20.48링으로 기본링을 모두 데이터로 사용할 경우 기본 제공 데이터를 포함해 총 5GB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음성/영상 차감요율의 경우 초당 2.5링이며, 기존에 건당 15링이 소진되는 문자(SMS) 서비스는 링 차감없이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다.

 

청소년 요금제에만 적용되는 ‘링’은 음성/영상/데이터 사용시 차감되는 공통 단위로, 고객은 기본 제공링에서 선택적으로 음성/영상/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 요금제는 만 4세 이상 18세 이하 고객이 1회선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한편 LG유플러스가 이번에 ‘LTE 청소년 50’을 출시함에 따라 기존의 ‘LTE 청소년 19/24/34/42’ 등을 포함해 총 5종의 청소년 요금제를 제공하게 됐다.

 

LG유플러스 양철희 모바일마케팅담당은 ”최근 청소년들의 휴대전화 사용패턴이 음성에서 데이터 중심으로 급격히 전환됨에 따라 데이터 혜택을 강화한 요금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고객들에게 데이터를 더욱 많이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