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에디터, 덕 아모스(Doug Aamoth) 2개월간 리뷰 ...화질, 사용자 환경(UX) 등 호평


▲ G Pro 제품


[아이티데일리]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LG전자 스마트폰 ‘옵티머스 G Pro’를 호평했다.

타임지 기술 에디터인 덕 아모스(Doug Aamoth)는 옵티머스 G프로를 2개월간 사용한 후 리뷰기사에서 ‘옵티머스 G Pro’의 풀HD 화질에 대해 "대단하다(great)"고 평가했다.

또 LG전자가 최적화한 사용자 환경(UX)에 대해서도  "LG전자의 사용자환경은 매우 뛰어났다" 라며 "모든 기능이 직관적이며, 기능이 추가됐다고 해서 제품의 구동 속도가 느려졌다고는 느끼지 못했다"고 했다.

또 LG전자의 대표 UX중 하나인 Q리모트에 대해서도 TV나 가정용 전자제품등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컨트롤이 가능해 무척 실용적이라고 평가했다.

아모스 에디터는 AT&T로부터 2달간 대여해 리뷰한 ‘옵티머스G Pro’에 대해 “솔직히 AT&T에 반납하고 싶지 않았다”라고 적었다.

한편 ‘옵티머스 G Pro’는 지난 6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세계 최대 LTE 전시회 ‘LTE 월드 서밋 (LTE World Summit) 2013’에서 ‘최고의 LTE 디바이스상 (Best LTE Device/Handset)’을 수상한 바 있다. 또 이에 앞선 지난 4월에는 영국 유력 IT전문매체 ‘모바일 초이스(Mobile Choice)’가 진행한 스마트폰 평가에서 별 5개로 최고점을 받는 등 해외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옵티머스 G Pro’ 는 지난 2월 21일 국내 시장서 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후 4달 만에 100만대 공급을 돌파하며 LG전자가 내놓은 역대 휴대폰 가운데 가장 빠른 초기 판매속도를 기록한 바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평가는 ‘옵티머스 G Pro’의 화질, 독창적 UX, 성능 등의 우수성이 입증된 것” 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