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전문 기업인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 (대표 황유천 www.xeroxprinters.co.kr)는 10월 10일부터 12월 10일까지 두 달간 가격인하 및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제공하는 ‘체인징 파트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는 최근 선보인 모노레이저 및 솔리드 프린터, 복합기 등 신제품 6종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이다.
이번 ‘체인징 파트너 프로모션’은 행사 기간 동안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는 모노 및 컬러 레이저, 솔리드 프린터 등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하며,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애플 IPod 나노, IPod 셔플 및 주유 상품권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으로는 크게 3종류의 제품군이 포함된다. ▶지난 9월 말, 후지 제록스 프린터스가 국내에서는 최초로 선보인 개인 및 소호(SOHO)용 모노 레이저 프린터인 다큐프린트(DocuPrint) 203A ▶솔리드 기술이 적용된 기업용 컬러 프린터인 페이저(Phaser) 8500/8550 솔리드 프린터 ▶올해 2월 출시 이래 동급 컬러 레이저 프린터 중 최대 판매를 기록해 왔던 보급형 컬러 레이저 프린터인 다큐프린트 C 525A 등이다.
특히 지난 2월 60만원대의 가격으로 판대되었던 C 525A 컬러프린터는 이 기간동안 40만원대에 판매한다. 모노 레이저 프린터 203A는 10만원대의 가격으로 다른 제품군에 비해 빠른 출력속도를 자랑하며 출력 비용을 40% 낮춘 실용적 제품이다.
후지제록스 프린터스의 이러한 프로모션은 그동안 기업용으로 고가의 컬러프린터 부문에 초점을 맞추던 판매 라인에서 탈피해 최근 개인용 저가 프린터 제품 생산, 판매에 나선 것이다. 실제 지난 2월과 3월에 이번 행사와 동일한 프로모션 기간동안 C 525A제품은 1천대 가량 팔리는 등 호응을 얻기도 했다.
HP와 삼성의 프린터 시장에서의 독주를 막기 위한 후지 제록스의 제품과 생산 전략이 성과를 거둘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