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네트워킹 전문업체인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대표 손영진, www.cisco.com/kr)가 최근 전 사업부에 걸친 대대적인 승진 및 신규 인사를 단행했다. 지난 7월 임원 대상의 구조조정 이후의 인사라 더욱 주목된다. 이번에 인사는 전무 5명, 상무 6명, 이사 5명 등에 대한 이동이 이뤄졌다.
전홍원 전무는 통신사업부(SP) 영업을 총괄하는 임원으로 임명되어, 한국통신(KT) 및 주요 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한SP 사업부의 총괄 책임(RM, regional sales manager)을 맡게 된다. 또한 그동안 채널을 대상으로 영업 총괄을 맡아온 김중원 신임 전무는 앞으로 재무, 공공, 제조 분야 전반에 걸친 엔터프라이즈 분야의 영업 총괄을 담당하게 된다.
상무에서 승진한 조태영 전무는 앞으로도 중•소기업 전반에 걸친 커머셜(Commercial) 사업부의 영업 총괄을 맡게 된다. 양경창 전무는 앞으로 시스코 코리아의 마케팅팀을 이끌게 된다. 양 전무는 최근까지 싱가폴에서 아시아와 호주 지역의 고객 서비스 총괄 매니저를 맡아 왔으며, 그 이전에는 시스코 코리아의 채널 영업을 담당한 바 있다.
심우기 전무는 최근 시스코에 합류하여 채널 사업부를 이끌게 된다. 심 전무는 최근까지 싱가폴 맥데이터 아태본부에서 채널 OEM 영업 담당 이사, HP의 아•태 본부(싱가폴) 엔터프라이즈 마케팅 이사, EMC 아•태 본부(싱가폴) 글로벌 채널 개발 매니저 등을 역임하였고 그 이전에는 컴팩의 엔터프라이즈 영업본부장을 지냈다. 승진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전무 승진>
전홍원 전무 : 통신사업부(SP) 총괄
김중원 전무 :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EP) 사업부 영업 총괄
조태영 전무 : 커머셜(Commercial) 사업부 영업 총괄
양경창 전무 : 마케팅 사업부 총괄
심우기 전무 : 채널(Channel) 사업부 총괄

<상무 승진>
조동수 :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공공(Public) 팀 영업 총괄
안병설 : 채널사업부 SE(Sales Engineering) 팀 총괄
박승남 : 커머셜 사업부 SE팀 총괄
성일용 : 통신사업부(SP) 사업부 SE팀 총괄
이용성 : 인력개발팀(HR) 총괄
서진호 : 기술지원팀(TAC) 총괄

<이사 승진>
신동선 : 통신사업부(SP) 영업1팀 총괄
김상호 : 통신사업부(SP) 영업 2팀 총괄
김경덕 :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제조업팀 (Ent. Manufacturing) 영업 총괄
성태호 : 채널사업부 SI 팀 총괄
고민석 : 파이낸스(Finance) 총괄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