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medon, ATID 휴대형 리더와 Xerafy 태그 이용한 RFID 시스템 설치






임플란트와 보철 제조업체가 병원으로부터의 들어오고 나가는 주문품을 효율적으로 추적하기 위해 RFID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다.

아르헨티나에 기반을 두고 임플란트와 보철을 제조 공급하는 Promedon이 배송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높이고, 특정 환자의 수술을 위해 선택된 제품의 제대로된 배송에도 RFID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환자의 수술 이전에 병원은 환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다양한 사이즈와 형태의 보철과 임플란트를 주문한다. 이러한 아이템들은 키트에 포장돼 병원에 배송되고, 수술 후 사용하지 않은 아이템은 키트와 함께 반환된다. 이 과정에서 주문 제품과 다른 제품이 배송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회사 관계자는 "문제는 수술준비에서 발생하는 실수의 양을 줄이는 것이었다. 왜냐하면 많은 제품들이 여러 수술에 사용되기 때문에 주문과 실제 배송된 제품간에 차이가 없어야만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전 과정의 제품을 추적할 수 있는 RFID 시스템을 도입하게 된 것이다. 올 8월부터 설치하기 시작한 시스템에는 제품 라인의 아이템에 Tageos의 수동형 RFID 태그가 적용됐다. 각 아이템이 제조업체에서 창고에 도착하게 되면 포장단계에서 태그가 부착된다. 금속으로 된 제품에는 Xerafy 메탈스킨 태그를 사용했다.

작업자들은 ThingMagic USB RFID 리더를 사용해 각 태그를 인식하고, 사이즈와 로트넘버와 같은 각 아이템에 대한 데이터를 입력하고, 그러한 정보는 RFID 택의 고유 ID 번호와 링크돼 SAP 소프트웨어에 저장된다.

SAP 시스템에 주문이 접수되면, Promedon의 서버로 전달돼 창고 작업자들이 ATID 휴대형 리더를 통해 주문을 볼 수 있다. 작업자들은 해당 주문과 각 아이템의 태그 정보를 매칭시켜 가면서 주문 포장을 한다. 이후 사용하지 않고 반환되는 제품의 경우, RFID 리더로 인식해 자동으로 처리한다.

회사 관계자는 "RFID 시스템을 칠레 산티아고에 자사 창고에 설치한 이후 제품에 대한 가시성이 확보되면서 선적 오류가 없어졌고, 근무자의 개별 주문에 대한 포장 시간도 기존 1시간에서 15분 내로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