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서 네오위즈게임즈관 RFID 기반 첨단 시스템 적용





RFID전문기업 유비유홀딩스(박찬목 대표)는 지난 8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2' '네오위즈게임즈관'에 RFID 기반 신개념 스마트 관람 시스템을 적용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지스타에서 유비유홀딩스를 통해 RFID 기반의 첨단 관람 시스템을 적극 도입함으로써, 보다 편리한 스마트 전시 환경을 구축했다.

RFID를 활용한 관람 시스템은 유비유홀딩스의 RFID기반 소셜마케팅 서비스인 'U-Like'다.

'U-Like'는 신제품 론칭쇼/발표회, 전시회/박람회, 고객 체험 행사/이벤트 장소 및 관광 장소에서 관람객이 자신의 정보를 입력한 전자태그를 해당 장소 내에 설치된 기기에 터치하면 자동으로 기기에 저장된 각종 정보가 자신의 SNS로 포스팅 되는 시스템이다.

전자태그 등록 과정에서, 기업의 페이스북 팬으로 자동등록 되는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으며, 고객과 포스팅 관련 통계 분석 자료도 기업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스타에 설치된 RFID를 활용한 관람 시스템도 작동 프로세스는 동일하다. 우선 블레스 메인 부스에 입장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블레스 인증 팔찌'를 제공하고, 개인 SNS 계정을 연동할 수 있도록 등록을 지원했다.

IC칩이 탑재된 팔찌를 지정된 블레스 전자기기에 접촉(태그)하면 ▲ 블레스 정보 SNS 자동 업로드 ▲ 기념 사진 SNS 실시간 등록 ▲ 자동 인증을 통한 무료 음료 증정 등 스마트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네오위즈게임즈 관계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관람객은 물론 현장을 찾지 못한 게이머들과 활발히 소통하고자 RFID를 활용한 신개념 관람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