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서스4 모바일폰.넥서스10 태블릿에 브로드컴 NFC 컨트롤러 칩 탑재


▲ 구글 새 NEXUS 제품에 탑재된 브로드컴의 NFC 컨트롤러 칩





구글이 새로운 넥서스 4 모바일폰과 넥서스 10 태블릿에 브로드컴의 BCM20793 NFC 컨트롤러 칩을 탑재키로 했다.

그리고 장치에서 실행되는 자사의 새로운 안드로이드 4.2 운영체제에 브로드컴의 NFC 소프트웨어 스택을 통합했다.

2010년 12월 최초로 NFC가 도입된 넥서스 S 이후 NXP 컨트롤러를 사용해왔으나 브로드컴을 선택한 것에 대해 업계에서는 NFC 컨트롤러 분야에서 NXP 반도체의 아성에 대한 브로드컴의 거센도전이 시작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매주 100만대의 NFC 기반 안드로이드 장치들이 작동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는 NFC 도입을 위한 가장 커다란 시장으로 대표된다.

2012년부터 2015년까지 NFC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출하는 481% 증가할 것으로 ABI 리서치는 전망하고 있다.

브로드컴 관계자는 "이러한 상황에서 브로드컴이 안드로이드에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은 기쁜 일이다"며 "NFC는 거대하고 폭넓은 산업기회를 제공하고, 안드로이드는 기술과 애플리케이션 발전을 위한 이상적인 환경이다. 브로드컴은 검증된 리더십과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의 독점적인 솔루션을 대체하고 모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오픈 스택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그는 "브로드컴은 NFC의 전체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장치와 장치를 간단히 연결하고, 모바일 결제 분야 뿐만 아니라 게임, 홈 애플리케이션으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NFC의 거대한 잠재력을 촉발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