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32 제품군부터 SoC 맞춤형 솔루션까지 비트 ARM 코어 탑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최근 ARM이 발표한 64비트 ARMv8 아키텍쳐 기반 솔루션 Cortex-A57프로세서의 보급에 앞장서는 주요 파트너사임을 발표했다.

ST는 32비트 ARM Cortex 기반 MCU의 대표주자인 STM32 제품군부터 최고난위도 SoC 맞춤형 솔루션까지, 다양한 제품을 통해 32비트 ARM 코어를 탑재해왔다.

이러한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64비트 Cortex-A57 프로세서의 탁월한 성능, 확장된 어드레스 공간 및 저전력 소모를 적극 활용하여 차세대 컴퓨팅 집약형 SoC 를 개발할 것이다,

ST는 Cortex-A57 프로세서를 높은 수준의 컴퓨팅 성능에 전력 소모가 관건인 하이엔드 애플리케이션용 멀티코어 SoC 솔루션에 적용하는 공격적인 로드맵을 갖추고 있다.

ARM Cortex-A57 코어의 낮은 전력 소모는 ST가 더 높은 수준의 통합을 구현할 수 있게 하고 시스템 통합 업체들이 고성능 네트워크 인프라 및 데이터센터 제품을 위한 쿨링 시스템을 간소화 할 수 있게 할 것이다.

Cortex-A50 제품군 프로세서는 ST가 디지털 컨버전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 중인 통합 프로세싱 플랫폼(Unified Processing Platform)의 차세대 제품에 근간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