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즈는 온라인으로 대규모 사용자 그룹 교육하거나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할 경우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기업내 혹은 파트너사 교육, 마케팅, 기업 공지, 인사 관리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따라서 이 제품은 IT 전문가 외에 일반 기업인들이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동안 출시된 제품과 차이점을 갖고 있다.
브리즈는 온 디맨드 프리젠테이션에서 실시간 회의에 이르기까지 사용이 간편한 단일 통합 솔루션이다. 리치 커뮤니케이션을 제작, 관리, 전달, 추적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한국매크로미디어는 브리즈 출시를 계기로 직접영업과 채널영업, ASP 등 다양한 영업채널을 활용해 매출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