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mantec Backup Exec 10d

디스크 환경에 최적화된 ‘엔드-투-엔드’데이터 보호 솔루션
연속적 데이터 보호 기능, 웹 브라우저 기반의 복구 기능 등 제공

윈도우즈 환경의 백업 및 복구 솔루션으로 잘 알려진 베리타스의 Backup Exec이 시만텍과의 합병 이후 시만텍의 브랜드로 새롭게 출시되었다. 올 3월 출시된 윈도우즈 데이터 보호의 엔드-투-엔드 솔루션인 Backup Exec 10의 후속 버전으로 선보인 ‘Symantec Backup Exec 10d’는 ‘d’가 Disk를 의미하는 것으로 디스크에 최적화된 업계 최신의 여러 가지 신기능을 담고 있다. ‘Symantec Backup Exec 10d’의 주요 특징과 기능을 살펴본다. <편집자>


Symantec Backup Exec 10d for Windows Servers는 디스크 환경에 최적화된 윈도우즈 데이터 보호 솔루션으로 포괄적, 비용 효율적, 안정적인 백업 및 복구 환경에 더하여, 진정한 의미의 연속적 데이터 보호(Continuous Data Protection: 이하 CDP) 기능을 추가하였다.

CDP 기능 추가된 윈도우즈용 복구 솔루션
Backup Exec 10d는 백업 윈도우를 완전하게 제거하고 웹 브라우저 기반의 파일 복구 기능을 업계 최초로 추가함으로써 데이터 보호 환경을 혁신하였다. 중앙집중적인 관리 기능을 통해 분산 백업 환경 및 원격 서버를 확장성 있게 관리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마법사를 이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레벨, 다양한 규모의 네트웍에서 데이터 보호 및 복구 절차를 단순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고성능 에이전트와 옵션을 통해 윈도우즈, 유닉스, 리눅스 서버 뿐 아니라 데스크톱 및 랩톱의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Symantec Backup Exec은 단순하고, 유연하고, 정교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통합 데이터 보호 제품군인 Backup Exec 10d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자산인 데이터의 보호에 관련된 우려와 복잡성을 없애주고, 윈도우즈의 고급 시스템 보호 테크놀로지와 디스크/테이프 매체를 활용한 포괄적인 전략을 조합하여, D2D2T(Disk-to-Disk-to-Tape) 성능 및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한다.
중앙 집중적인 관리를 통해 분산 백업 및 원격 서버 환경을 확장성 있게 관리할 수 있다. 중앙 집중적인 관리 기능을 통해 분산 백업 환경 및 원격 서버를 확장성 있게 관리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마법사를 이용하여 다양한 사용자 레벨, 다양한 규모의 네트웍에서 데이터 보호 및 복구 절차를 단순화할 수 있다.

BACKUP EXEC의 연속적 데이터 보호 기능
Symantec Backup Exec 10d for Windows Servers는 디스크 기반 백업 환경에 초점을 맞추어 설계된 제품으로, 한층 뛰어난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윈도우즈 서버를 위한 진정한 의미의 연속적 데이터 보호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Backup Exec 10d는 증분/차등 백업의 필요성을 제거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백업 윈도우를 완전하게 제거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Continuous Protection Server를 통해 업계 최초로 표준 웹 브라우저를 이용한 웹 기반 파일 검색 기능이 제공된다. 그러므로 사용자는 IT 관리자에게 연락하지 않고도, 필요한 파일을 쉽고 빠르게 복구할 수 있다. IT 관리자 또한 네트웍상의 아무 PC에서나 웹 브라우저를 통해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

Backup Exec 10d 주요 혜택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