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스노우플레이크와 세미나 개최…‘스노우플레이크 도입 성공 5단계 로드맵’ 제시
[아이티데일리] 데이터·인공지능(AI) 전문기업 아이티센인포유는 마이크로소프트(MS),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와 ‘스노우플레이크 온 애저(Snowflake on Azure)’ 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아이티센인포유는 이번 세미나에서 MS와 스노우플레이크가 제공하는 데이터 클라우드 혁신 전략을 소개했다. 국내 시장의 특성과 애저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기업의 멀티 클라우드 전략과 AI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전략과 고객 성공 사례를 공개하며 데이터 플랫폼 전문성을 입증했다.
세미나는 △MS 및 스노우플레이크와 함께하는 데이터 자산 혁신 전략 △스노우플레이크 온 애저 고객 성공 사례 △스노우플레이크 온 애저를 통한 데이터 파운데이션 구축 및 AI 혁신 △아이티센인포유의 PoC 프로그램 소개 등 순으로 진행됐다.
각 세션에서는 기업이 기존 애저 인프라를 활용하면서도 멀티 클라우드 전략, 데이터 확장성, 보안, 그리고 BI 및 AI 분석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아이티센인포유의 구현 방안이 제시됐다.
특히 국내에 애저 기반 스노우플레이크 성공 사례가 부족한 상황에서 데이터 플랫폼 전문 컨설팅을 구현하는 아이티센인포유는 수많은 성공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도출한 스노우플레이크 도입 성공 5단계 로드맵 등 차별화된 컨설팅 노하우를 공개하며 주목을 받았다.
MS 및 스노우플레이크 공식 파트너사인 아이티센인포유는 애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데이터 아키텍처 설계·구축·운영 역량을 바탕으로, 스노우플레이크 도입 효과를 단기간에 검증하고 안정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 맞춤형 PoC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티센인포유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단지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를 넘어, 국내 기업이 애저 환경에서 스노우플레이크를 실질적인 비즈니스 혁신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였다”며 “아이티센인포유는 BI부터 AI까지 연결되는 통합 데이터 생태계를 애저 환경에서 완벽히 구축할 수 있는 통합 구현 역량을 보유한 전문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