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디바이스·데이터 보안 통합해 디지털 업무환경 혁신 기대

엠클라우드브리지가 에이비씨마트코리아에  ‘MS 365 EMS’ 및 보안 에이전트를 구축했다.
엠클라우드브리지가 에이비씨마트코리아에  ‘MS 365 EMS’ 및 보안 에이전트를 구축했다.

[아이티데일리] 엠클라우드브리지(대표 이혁재)는 에이비씨마트코리아에 ‘MS 365 EMS(Enterprise Mobility+Security)’와 자체 솔루션인 Ai 365 보안 에이전트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에이비씨마트코리아의 본사 및 주요 부서를 대상으로 계정·디바이스·데이터 보안 강화와 업무 환경 표준화를 목표로 약 49일간 진행됐다. AI 기반 보안 모니터링과 자동화 기능을 통해 기업의 보안 수준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했다.

에이비씨마트코리아는 프로젝트를 통해 MS 엔트라(Entra) ID 기반의 조건부 액세스와 다단계 인증(MFA)을 도입해 계정 보안을 강화했다. 또한 MS 인튠(Intune)을 활용해 138대의 PC를 온보딩하고, 표준화된 보안 정책을 배포했다. 데이터 유출 방지를 위해 MS 퍼뷰(Purview) 기반의 DLP 정책을 적용했으며, 아크로니스 백업(Acronis Backup)을 연동해 MS 365 데이터 백업 체계를 구축했다.

엠클라우드브리지는 Ai365 보안 에이전트도 공급했다. 이 솔루션은 MS 365 EMS와 연계해 ID·디바이스·데이터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파워 BI 기반 대시보드를 통해 MS 365, 애저, EMS의 보안 상태와 비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보안 이벤트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경고를 발송하며, 로그 기반의 위협 추적 기능을 제공해 관리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엠클라우드브리지 이혁재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보안 솔루션 도입을 넘어, 에이비씨마트코리아의 업무 보안 통합으로 디지털 업무환경을 혁신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외부 위협에 대한 선제적 대응, 내부 정보 유출 방지, 업무 연속성 확보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맞춤 보안 전략을 제공하여 생산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엠클라우드브리지는 MS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MS 365 Business Premium) 100 사용자 이상 구독 고객사에 M365 홈과 한국형 조직도 기반의 전자결재 및 근태관리를 제공하고, Ai 365 보안 에이전트를 통해 EMS 기본 설정과 랜섬웨어 공객에 대비한 모니터링 서비스, MCOM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해 보안 보고서와 교육을 함께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